DAY37 : TIL [2차 발표]

안휘원·2021년 10월 19일
2

spartacodingclub

목록 보기
22/39

발표!

▶ 2차 스프린트 발표

  • 드디어 발표회 당일이 되었다. 오전에 팀원분들에게 미리 시연을 하고, 몇몇 부분에 대해 피드백을 받아 스크립트를 다시 다듬었다.

  • 웹페이지 배너에 폰트가 '얿' 글자를 읽지 못해서 깨졌는데, 이게 의외로 캠퍼분들과 코치님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아버려서 내가 생각한 것보다 다른 부분에 대한 피드백을 받지 못한 것 같았다.

    (아래 사진 참조) 폰트를 바꿀까 하다가 나름 포인트 같기도 해서 유지한 것도 없잖아 있었는데... 오늘 초빙되신 코치님이 어쩜 마침 프론트엔드를 하시는 분이어서... 😂)

  • 시연 순서는 전날 팀장님과 팀원분들이 정한 순서대로 진행했다. 에이스 팀원분1이 만든 시연동영상도 이 순서대로이기도 해서 연습해보니 스무스하고(?) 좋았다 ㅋㅋㅋ

  • 받은 피드백:
    - 헤'얿'마이메뉴 폰트. 폰트 적용 안 될 시에는 이미지로 만들어서 붙이는 것도 좋음.
    - 재료 선택 후 선택 취소하고 싶은 경우, 태그를 클릭하면 된다는 걸 알 수 있게 x 표시 같은 것 추가. (아래 이미지 참조)



알고리즘 기간

▶ 팀 체인지

  • 20일(목)부터 일주일 간 팀을 바꿔서 알고리즘 교육 기간을 갖는다고 한다. 프로그램을 어떤 식으로 진행하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아무런 정보를 듣지 못하기도 해서, 사실 팀을 바꾸는 것에 대한 필요성이...? 느껴지지 않는다.

  • 이제야 용기내서 내 지식을 팀원들에게 모두 오픈했는데, 이젠 다른 팀들과 첫 날부터 일주일 내내 데일리 알고리즘 테스트란다ㅠㅠ 벌써부터 걱정이 태산처럼 쌓여버렸다.

  • 걱정이 무슨 소용이냐. 그럴 시간에 더 공부나 하자. 당분간 팀 프로젝트도 쉬니까 이 때 최대한 강해져서 돌아가는 게 목표다...!



FEEDBACK 📑

▼ TODAY'S NOTE :

  • 온라인으로 구매했던 '자바의 정석'과 '이것이 코딩테스트다' 책이 도착했다. 일단 이미 사서 읽기 시작한 '혼자서 공부하는 파이썬'을 빨리 후루룩 읽듯이 끝내고 자바 > 코테 순으로 완독할 계획이다.

  • 요즘 백준 알고리즘 테스트를 잊고 있었는데, 이것도 다시 잊지 말고 시작해야 한다.

  • 으음... 그럼 알고리즘 기간 동안 해야하는 걸 정리해보자면,

    1. 스파르타 알고리즘 강의
    2. 스파르타 알고리즘 데일리 테스트
    3. 백준 알고리즘 테스트
    4. 혼공파 읽기
  • 지금 내 입장에선 매우 헐떡일 게 분명하지만, 해봐야지. 해보고 계획을 수정하든 어쩌든 하자. 혹시 모른다, 미친 사람처럼하면 가능할지도...! 앉아서 공부만 해야됐던 경험은 이미 있으니 가능성 있다...ㅎㅎㅎ



👉 헤얿마이메뉴 2차 스프린트 회고록 보러가기 👈

profile
우당탕탕 개발자 성장일지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0월 20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죠 저 궁서체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슈퍼파월 휘원님 궁금합니다!!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