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공부에 들어가기전에

Dev_ch·2022년 11월 4일
2
post-thumbnail
본 글은 2022.07.16에 작성된 게시글 입니다.

back-end 개발자라는 목표를 두고서 가장 먼저 집중해서 공부해야 할 것을 필요로 했는데 제일 많은 고민을 했었던
node.js 와 Spring Boot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려 한다.

1. 잡담

시작점에서 한가지 목표를 잡고 공부하기 시작하면 그것은 상당한 다른 결과를 가진 미래들을 불러오곤 한다. 간단하게 예를 들자면 자신이 프로게이머가 된다고 가정했을때 한가지 게임을 정하여 시작하게 되는데, 보통의 경우에는 한번에 여러 게임을 하게 된다면 당연히 한 분야에서의 능력이 집중적으로 향상될 수 없기 때문이다. 또한 그 선택으로 인해 내가 무엇을 하게되고 어떻게 살게될지 크게 달라질 확률도 클 것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back-end 개발을 시작하면서 중요한 갈림길인 node.js 와 Spring Boot 중 어떠한 것을 먼저 집중적으로 향상시킬지 고민이 많았다.

꽤나 많은 고민끝에 나는 Spring Boot 라는 프레임워크를 공부하기로 결정하였는데, 일단 취업을 목표로 두고있기 때문에 조금 더 유리한 쪽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다. java를 많이 사용하는 우리나라의 특성 상, 수요와 공급이 많기때문에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 그렇다 해도 node.js 또한 당연히 틈새시간을 내어서 지속적으로 능력을 향상시키려 한다. 한가지만으로는 이제 살아나갈수 없다는 필자의 생각(?) 때문에 무엇이 됐든 결국 두가지 개발 능력을 향상 시키야 한다 느낀다.

아무튼, 여기서 다룰 내용들은 Spring Boot를 공부한 것을 기록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 될 것 같다. 이 블로그의 목표는 내가 사용했던 기술들을 작성해서 개발 했던 것 들을 복습하고 나중에 잊지않기 위함이 가장 주된 목표이지만, 한편으로는 이 글이 하나의 로드맵으로써 게시글을 하나씩 따라간다면 누구나 Spring에 대한 이해도와 개발 실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만들어 보고싶다.

개발을 시작하기에 앞서, 준비할 내용들을 살펴보자. 🙂

2. 프로젝트 세팅

개발 환경 : IntelliJ IDEA

  1. Spinrg 홈페이지로 들어가 projects -> spring Initializr 로 이동

  2. Gradle 사용 및 언어는 java를 사용

  3. Spring Boot와 java 버전은 본인에 맞게 설정해주고 Dependencies는 추가 / 프로젝트 진행 도중 필요한 경우에 프로젝트 내부에서 추가

3. 마무리

앞으로 블로그에 작성하게 될 내용은 mac OS+IntelliJ+Spring으로 대부분을 차지 할 것 같다. 먼 미래에 내가 이 블로그를 되돌아 보았을때 열심히 달려왔구나 라는 감정을 느꼈으면 좋겠다. 뛰어난 개발자가 될 때를 기원하면서 이만 글을 줄이겠다.

profile
내가 몰입하는 과정을 담은 곳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