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테크 도전기] 코치와 함께하는 수다타임 즐기기 🙇‍♂️

Dev_ch·2023년 8월 2일
0

우아한테크 도전기

목록 보기
18/51

우아한테크코스를 준비한지 15주차가 지난 시점에 드디어 Q&A겸 수다를 즐기는 유튜브 라이브 시간이 공지되었었다. 공지를 보고 뭔가 나도 모르게 약간 긴장이 되기도 하고 곧 시작이라는 생각에 두근됐다.

아무튼 오늘은 첫번째 코수타를 진행하는 시간이였었고, 9월에 한번 더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씀해주셨다.
오늘은 코수타를 즐기면서 정리했던 내용을 간단하게 적어보려 한다 👍

🧐 코치님들은 어떻게 구성되어있을까?

말씀해주신 내용으로는 크게 두가지였다.

  1. 개발 역량을 담당하는 개발코치
  2. 소프트웨어 스킬 교육을 담당하는 소프트웨어 교육 담당 코치

코치님들은 실제 현장에서 개발한 경험이 2년 이상이시거나 또는 그에 준하는 역량을 지니신 분들이 우아한테크 코스의 코치라고 말씀해주셨다. 합격만 하면 엄청난 능력을 갖고계신 분들에게 서포트를 받을 생각에 벌써 설렌다..🥹

이런 말을 들으면 더욱 합격하고싶다는 열망이 강해지는 것 같다. 진짜 무조건 합격할거다!

📆 6기 선발 일정

서류 지원 기간 : 10월 06일 ~ 10월 16일
프리코스 기간 : 10월 19일 ~ 11월 15일
최종 코딩테스트 : 12월 16일
최종 합격자 발표 : 12월 27일

위와 같이 공지 되었다. 벌써 두근된다(...)

🙇‍♂️ 우테코가 선호하는 사람

우테코에서는 경쟁보다 협업, 협력이 중심이 된다고 하셨다. 우리나라에서 경쟁이란 문화가 너무 심각하기에, 우테코에서는 지양한다고 하셨다.

그리고 그 안에서 함께 성장하는 즐거움을 알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 해주셨다 👍

  1. 우테코를 필요로 하는, 정말 원하는 사람
  2. 오로지 독학으로 공부하는 사람

이 부분이 우테코에게 있어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고 말씀하셨다.

우테코는 10개월의 교육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무엇인가에 1년 동안 강하게 몰입해봤던 경험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고, 꾸준히 학습을 지니고 있는 성실함을 갖춘게 선발기준의 1순위라고 하셨다.

자기주도성이 있고 어려움을 스르로 해결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10개월간 교육을 받고 성장할 수 있는 fit에 맞는 사람을 뽑는다 <- 이것이 핵심

💪 네, 제가 그 인재상이 되겠습니다

무엇인가에 1년 동안 몰입한 경험은 이미 있다. 그리고 지금도 있다. 이거는 내가 확실하게 어필 할 수 있을 것 같다. 누군가에게 도움없이 혼자서 지금까지 달려왔고 현재를 이뤄냈으며, 나는 우테코를 통해 진정한 서포트를 받고싶다.

지금까지 혼자서 달려오는 동안 서포트가 있었다면, 엄청난 성장을 이뤄냈을거라고 나는 확신하기에 우테코는 나에게 있어 운명과도 같다고 생각한다. 그정도로 나는 우테코를 중요하게 여기고 내 잠재가치를 최선으로 방출시킬 수 있는 코스라고 생각한다.

지금까지 모든 학습은 자기주도였고, 지금 기록하는 것, 우테코에 대한 간절함은 누구보다 더 많다고 생각한다.
함께 성장하고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것은 이미 내 미래의 목표와도 같다.

간절한 만큼, 더욱 노력하고 난 한발 더 나아가겠다 🦾

우테코 준비하면서 알고리즘 및 구현 문제를 풀었었는데, 이번 수다타임에서 자바에 대한 이해도와 구현을 더욱 공부해보라고 하셨다,, 진행하는 프로젝트가 어느정도 마무리 되면 자바를 깊게 복습해야겠다 🥸
profile
내가 몰입하는 과정을 담은 곳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