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pandas 버전 업그레이드 (mac)

이향기·2021년 9월 28일
0
post-thumbnail

ㅎ ㅏ...갑자기 Pandas 업데이트 된 버전을 써야하는데,
아무리 jupyter notebook에서

!pip install pandas

를 해봐도 1.1.5 이상으로 올라가지질 않았다ㅠ (내가 필요했던건 1.3.0 이상!)

최신 버전 Python3 설치

Python 공식 홈페이지로 가서 최신 버전의 Python3.9를 다시 설치해주었다. (나의 경우는 mac)

Jupyter notebook 재설치

  • Python을 재설치했다고 해서, 바로 jupyter notebook에 연결된 Python의 버전까지 자동으로 올라가는 것이 아니었다.
  • Terminal에서 아래와 같이 jupyter notebook도 재설치를 해주어야한다!
$ pip3 install --upgrade pip
$ pip3 install jupyter

Jupyter notebook 재실행

그리고 바로 아래와 같이 terminal에서 jupyter notebook을 켜준다!

$ jupyter notebook

그럼 이제 실행하는 Python3 파일이 [Python3 (ipykernel)]이라고 오묘하게 바뀌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Pandas 설치

이제 python3 notebook을 실행하고 jupyter notebook에서 아래와 같이 pandas를 설치해준다.

! pip install pandas

그리고 버전확인을 하면, 드디어 1.3.3으로 깔린 pandas를 만날 수 있다...!

import pandas as pd
pd.__version__

profile
Data science & Machine learning, baking and reading(≪,≫)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