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ective Java] 아이템 5 : 자원을 직접 명시하지 말고 의존 객체 주입을 사용하라

HyeBin, Park·2022년 4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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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ive Java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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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5 : 의존 객체 주입을 사용하라

사용하는 자원에 따라 동작이 달라지는 클래스의 조건

1. 클래스가 여러 자원 인스턴스를 지원해야 한다.

2.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자원을 사용해야 한다.

  • EX) 맞춤법을 검사하고 싶은 언어에 맞는 사전을 사용할 수 있어야한다.

=> 의존 주입 패턴 : 인스턴스를 생성할 때 생성자에 필요한 자원을 넘겨주는 방식

public class SpellChecker {
	private final Lexicon dictionary;
    
    public SpellChecker(Lexicon dictionary) {...}
    public List<String> suggestions(String typo) {...}
}
  • 자원의 수나 의존 관계에 구애받지 않고 잘 작동한다.
  • 불변을 보장하여 같은 자원을 사용하려는 여러 클라이언트가 의존 객체들을 안심하고 공유할 수 있다.
  • 생성자, 빌더 모두에 똑같이 응용가능하다.
  • 클래스의 유연성, 재사용성, 테스트 용이성을 개선

응용 : 생성자에 자원 팩터리를 넘겨주는 방식(팩터리 메서드 패턴)

ex) Supplier<T> 인터페이스

public interface Supplier<T> {

    /**
     * Gets a result.
     *
     * @return a result
     */
    T ge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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