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에서의 1주차

현집·2023년 3월 12일
4

SW사관학교 정글

목록 보기
3/13
post-thumbnail

드디어 알고리즘 주차가 밝았다.
생각했던 것보다 더 여유로운 1주일이었다.

알고리즘을 js로 핥쨕 해본 편이었고, 수학을 워낙 좋아하는 편이라 week01-04를 매우 기대한 편이다. 어서와 알고리즘. 내 세상에 온걸 환영해.

1주차엔 39개의 문제가 주어졌다.

입학 전에 파이썬 문법을 좀 공부하고 들어왔으면 좀 편했을 텐데, 그땐 놀기 바빴다. 진짜 내 인생에 다시는 이런 시기는 없다고 생각해 2월 한달 간 열심히 놀았다. 이전 기수 후기들에는 공부하라고 적혀있었는데, 다 필요없다. 일단 난 놀아야했다. 아직 후회는 안든다. 2주차부터 후회하겠지? 일주일 후의 나야 고생해~

WEEK01 : 배열, 문자열, 반복문과 재귀함수, 계산복잡도, 정렬, 완전탐색, 정수론

생각보다 할만 하겠는데? 라는 생각을 가지고 바로 문제를 풀었다. 기초 문법은 바로 블로그 찾아보면서 노션에 하나하나 정리를 했다.

엥? 이런것도 돼? 이런 생각이 참 많이 들었다. 근본 없는 언어라고 파이썬 무시하고 똥고집 부리며 js로 알고리즘 풀던 나 반성해라. (근데 js도 근본이 없긴하다.)

파이썬 최고!

열심히 문제를 쳐내는 중 issue가 발생했다. 재귀함수를 만나 버린거다. 분명 난이도가 중인데 왜 골드 문제가 나오지? 아무리 난이도가 주관적이라고 하지만, 5문제 전에서 기초 브론즈 풀리고 갑자기 골드라뇨.

재귀 그게 뭔데. 그거 어떻게 하는건데.

그래도 괜찮다. 빠져나가는 조건만 잘 주면 된다. 말이 쉽지 사실 조금 어렵다.

진짜 내가 바보가 된걸까? 생각이 될 즈음 재귀가 조금 익숙해지기 시작했다. 근데 또 다시 보면 모르겠다. 
	진짜 내가 바보가 된걸까? 생각이 될 즈음 재귀가 조금 익숙해지기 시작했다. 근데 또 다시 보면 모르겠다. 
    	진짜 내가 바보가 된걸까? 생각이 될 즈음 재귀가 조금 익숙해지기 시작했다. 근데 또 다시 보면 모르겠다. 
            진짜 내가 바보가 된걸까? 생각이 될 즈음 재귀가 조금 익숙해지기 시작했다. 근데 또 다시 보면 모르겠다. 
            결론 -> 아직 잘 모르겠다.
        결론 -> 아직 잘 모르겠다.
    결론 -> 아직 잘 모르겠다.
 결론 -> 아직 잘 모르겠다.

아 몰랑. 일단 다음으로 넘어가야한다. 이정도 이해한거면 성공한거다.

자 다음 덤벼. 뭐 완전탐색? 너희는 itertools 이거 쓰면 개껌이지~
다 풀고 다음날 코치님을 만났는데 혹시 itertools로 푼거 아니죠~? 라고 하셨다.
핳ㅎ핳하하ㅏㅏ하ㅏㅎㅎ하 쓰라고 있는건데 쓰지 말라는건 너무한거 아니냐고~

그래도 완전탐색을 이해하라고 내주신 과제니까 다시해보자 라며 마음을 다잡고 다시 다 풀었다.

매주 목요일에 해당 주차 내용으로 알고리즘 3문제 시험을 본다.
1, 2번 문제를 15분안에 다 풀고 김현지 폼 미쳤네 생각했는데 3번 문제에서 좌절했다. 어찌저찌 다 풀긴했는데 itertools 쓰면 더 빨리 풀 수 있었을 것 같다.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남았던 1주차였다. 집 다녀올걸. 우리집 갱얼쥐 보고 올걸... 먹구야 보고 싶다! 다들 우리집 갱얼쥐 먹구 보고나 가십쇼~

2주차에는 플레 문제 있던데...ㅋ 미래의 김현지 수고하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