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ft TIL(5)

웰디(Well-D)·2023년 8월 20일
0

Sweet & Soft, SWIFT

목록 보기
5/76

너무 많은 일정이 있었던 토요일에는 TIL을 적을 것이 없어서 생략.
오늘 일요일 TIL을 작성한다.

강의

함수실행을 메모리 구조로 배우니 더 좋았다.
훨씬 이해가 기본적인 부분부터 잘 되는 느낌..
가드문, discardableResult 등에 대해서는 역시 swift 친절하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연습문제는 소수판별부분에서 화가 많이 났는데, 내가 return혹은 break으로 반복문이 들어있는 프로세스를 종료시키지 않아서 발생한 문제였다. (반성)

그래도 문자열에서 문자랜덤뽑기나, 팩토리얼함수만들기는 너무 재밌게 했다.
문자열 index로 추출하는 부분은 처음에는 javascript와 문법이 조금 헷갈리기도 했는데 덕분에 검색을 통해 swift에서 문자를 추출하는 방법에대해 세가지나 알아갈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Array로 형변환 시켜서 인덱스로 추출하는 방법이 가장 편하고 직관적이었는데, 실제로 어떤걸 가장 많이 쓰실지는 미지수다.

옵셔널 개념은 타입스크립트에서 익숙했던 개념과 비슷하긴 했는데, 비슷한 듯 다른 느낌. unwrapping해야되는 부분(특히 바인딩해서)이 굉장히 논리적이어서 좋았다.

함수, 옵셔널부분은 특히나 더 논리적인 구조가 느껴지는 문법이 많아서 재미있었던 부분이었음.

profile
Wellness 잘사는 것에 진심인 웰디입니다. 여러분의 몸과 마음, 통장의 건강을 수호하고싶어요. 느리더라도, 꾸준히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