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그래픽을 다루는 데 필요한 수학/물리적 기초 지식이 부족해 공부할 책을 찾던 중, 3D 게임을 움직이는 수학과 물리 책의 구성이 마음에 들어 따라 실습하며 공부하기로 했다.이 책은 표지에도 적혀있듯 자주 사용되는 그래픽 기법과 함께 거기에 쓰이는 기초적인 수학적/
현재 일반적인 디스플레이는 한 픽셀당 24bit를 사용한다(R,G,B 각각 8bit씩). 즉 R,G,B 각 색상마다 0~255 사이의 값을 갖는다. 이때 위와 같은 그라데이션을 만든다고 생각해보자. 위 이미지에서 색상의 변화를 x, y좌표에 따라 RGB 수치로 나타내보
먼저 위 이미지에서 표시되는 원의 중점은 화면의 중앙에 위치해 있다. = 시작점이 x축으로 WIDTH/2, y축으로 HEIGHT/2 만큼 이동되어 있다. = (WIDTH/2, HEIGHT/2) 부터 (0, 0)으로 시작해야 한다. 따라서 이를 기준점으로 한 좌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