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게임 수학&물리] 실습환경 구축

Herring·2021년 3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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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그래픽을 다루는 데 필요한 수학/물리적 기초 지식이 부족해 공부할 책을 찾던 중, 3D 게임을 움직이는 수학과 물리 책의 구성이 마음에 들어 따라 실습하며 공부하기로 했다.
이 책은 표지에도 적혀있듯 자주 사용되는 그래픽 기법과 함께 거기에 쓰이는 기초적인 수학적/물리적 이론을 설명한다. 직관적으로 이론을 구현에 어떻게 적용하는지 알 수 있어 흥미롭고, 직접 코드로 실습하는 부분도 있어서 DirectX도 같이 공부하기 좋은 것 같다.
시작하기 전에 먼저 실습환경을 만들어주었다. 출판사에서 소스코드 및 실행파일은 제공해주지만 프로젝트 파일은 따로 없으므로 직접 만들어주어야 한다. 책의 부록 챕터에 환경설정 방법이 잘 나와있다.

🧱 실습환경 구축

소스코드를 컴파일 및 실행하기 위해서는 비주얼 스튜디오와 DirectX11 SDK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실행 환경

OS: Window 10
IDE: Visual Studio 2019

프로젝트 설정

1) 빈 프로젝트 생성
2) 프로젝트 속성 -> 하위 시스템을 '창'으로 변경
3) 프로젝트 속성 -> VC++디렉터리 추가
   -포함 디렉터리: $(DXSDK_DIR)Include;
   -라이브러리 디렉터리: $(DXSDK_DIR)Lib\x86;$(DXSDK_DIR)Lib\x64;

테스트

출판사에서 제공한 소스코드 중 하나인 Render_1_1.cpp를 넣고 실행해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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