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care of

HYEYOON·2021년 3월 1일
0

나의 첫번째 프로젝트는 바로바로 care of 라는 사이트다.
일단 UI가 너무 예쁘다..
링크는 요기 👉https://takecareof.com/

care/of?

care/of는 미국의 영양제 판매사이트이다.
단순히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Quiz(survey)를 통해서 개인에게 맞는 영양제를 추천해주고 구매를 유도한다.

이렇게 계속 질문이 나오고 질문의 답에 따라서 다음 질문도 사람마다 달라진다.
해보니까 사람마다 질문 개수가 달랐다. 누구는 50개고 나는 62개였다...
개인 맞춤 서비스를 어떤 로직을 쓰고 어떻게 코드를 짤까 상상도 안간다..
그래서 프로젝트가 기대도 되고 걱정도 된다ㅎㅎ
이 quiz부분이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이 아닐까 살짝쿵 예상해본다.

우리 팀이름은 TEAM COOP으로 정했다. 팀쿡... 팀쿱.. ^^
열심히 협동하자는 의미(cooperation)이다..ㅎㅎ

그리고 사이트 이름은 core/of로 ~~

Planning Meeting

페이지 파악하기..
우리가 구현해야할 기능과 데이터들이 무엇이 있을까 페이지를 뒤적거렸다.
아무래도 초반에 프론트와 백이랑 타협이 잘 되어야하기 때문에 다들 집중해서 사이트 공부를 했다.
프론트와 백이 만나서 기능에 대해 얘기를 하는데 프론트쪽에서 다 된다고 해줘서 완전 고마웠다..
다른팀은 프론트나 백 한쪽에서 안된다고 해서 못하는 것도 많다고 하던데 우리는 .. 일단 된다.. 그리고 될거다 ㅎㅎ
아무래도 우리팀이 최고인것같다.. ⭐️TEAM COOP⭐️
우리끼리 얘기를 하고 나서 멘토님과 첫 미팅을 갖게되었다.

일단 메모장에 받아적었다ㅎㅎ
멘토님께서 프로젝트에 대한 가이드를 잡아주셨다.

  • care of는 일반 커머스 사이트와 다르게 회원가입을 할 수 없다. 한번이라도 주문을 해야지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 구조이다. 따라서 우리는 그냥 다른 커머스 사이트처럼 회원가입을 할 수 있도록 만드려고 한다.
  • 우리가 생각하는 핵심기능 Quiz부분이 너~무 세분화 되어있어서 우리가 2주안에 하기는 시간이 부족할 것 같다. 시간뿐만 아니라 이쪽분야에 대한 지식이 없기 때문에 우리가 했다가는 잘못 추천될게 뻔하다. 당뇨가 있는 환자한테 설탕을 추천해줄수도 있다는 말이다.. ㅎㅎ 따라서 quiz를 단순화시키려고 한다.
  • care/of사이트와 비슷한 영양제 추천사이트가 우리나라에도 있다.
    바로 Pilly라는 사이트인데 quiz도 짧고 영양제도 많지않아서 우리는 care/of와 pilly를 적당히 섞어보려고 한다.👉👉👉pilly사이트

Initial Setting

첫 미팅이 끝나고 초기세팅을 했다. 초기세팅을 여러번해봐서 이젠 초기세팅정도는 껌이다..ㅎ ㅎ

  • 가상환경 만들기
  • 프로젝트에 필요한 package설치(django, django-cors-headers...)
  • 프로젝트 생성(이름은 coreof)
  • .gitignore
    깃이 설치된 디렉토리에 생성
    https://www.toptal.com/developers/gitignore
  • my_settings.py생성(secret_key, databases)
  • settings.py 설정(import해주기,주석처리하기)
  • mysql에서 database생성해주기
  • migrate해서 연결확인해주기(이건 선택사항)

오케이👌💓

profile
Back-End Develop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