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2-04-25

선주·2022년 4월 25일
0

TIL

목록 보기
8/13

내가 만들고 싶었던 건 이거

그치만 역시 한번에 성공하는 법이 없다 ^_^ 왜인지 셀의 위아래 공백이 전혀 없다. 높이가 씹혔당

self.tableView.estimatedRowHeight = 200
self.tableView.rowHeight = UITableView.automaticDimension

셀의 AutoLayout 제약이 제대로 동작할 수 있도록 셀의 예상 크기도 알려주고, 로우 높이도 자동 계산 설정해두었는데 왜(Keep Your Head Down)????????

estimatedRowHeight를 늘려봐도 그대로고,

셀 컨테이너의 Size Inspector에서 Height를 늘려봐도 그대로다.


그렇게 헤매다가,,, 스택오버플로우에서 이유를 찾았다 ^_ㅠ
정말 스택오버플로우 없이는 못 살아

UITableViewAutomaticDimension이 작동하려면 셀 컨테이너 뷰를 기준으로 위, 아래, 왼쪽, 오른쪽 constraint가 모두 설정되어 있어야 한다고 함!

나의 경우 vertical center 설정으로만 뷰를 정렬하고, 위 아래 constraint를 설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UITableViewAutomaticDimension이 작동하지 않았던 것이었다.

각각의 뷰에 top constraint >= 5, bottom constraint >=5를 주어 높이가 동적으로 커질 수 있도록 만들어주었더니 원하던 대로 작동되었다.

오늘은,, 코드 따라 치기만 했더니 퇴근시간이네 쩝 ㅠ 영양가 없는 TIL 끗...~

profile
기록하는 개발자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