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의 정규표현식 관련 객체인 Matcher와 Pattern을 이용한다. while()을 통해 주어진 텍스트에 매칭되는 괄호 패턴을 파악, start() 와 end() 를 통해서 괄호 패턴의 시작점과 끝점을 획득한다.
INVISIBLE: 뷰가 보이지 않지만 공간은 차지한다. GONE: 뷰가 보이지 않으며 공간도 차지하지 않는다.
MainActivity에 BottomNavigationView가 정의되어 있고, Fragment①에서 Fragment②로 이동할 때 BottomNavigation을 숨기고자 하는 상황!
패딩공간까지 스크롤로 활용해보자!
데이터를 화면에 표시하는 일반적인 절차는 다음과 같다. onCreate에서 id를 통해 뷰 객체를 가져와 nameView, phoneView, addressView 레퍼런스에 매칭한다. (뷰바인딩)
데이터바인딩을 통해 레퍼런스에 데이터를 세팅하는 작업을 MainActivity의 소스코드에서 빼내서 activity_main.xml 레이아웃 파일 안으로 옮겨줄 수 있다. 위 줄을 추가하고 Sync Now까지 완료하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클래스를 자동으로 만들어준다.
태그들을 RecyclerView로 만들고 DataBinding을 곁들여서 Drawable 이미지와 텍스트를 변경해줄 것이다. 파일 구조는 위와 같다.RecyclerView에 들어가는 정보인 이미지와 텍스트를 클래스로 정의해준다. 이미지를 url로 받아오는
Jetpack 라이브러리의 Navigation 컴포넌트를 정리하고, 이 Navigation을 이용해 BottomNavigationBar를 만들어보자! 호이팅 호이팅 🐱
Module단위 build.gradle 파일을 열어 dependencies에 아래 라인을 추가해주자! 각각 버전 2.9.0과 4.8.0으로 추가했지만 Retrofit 공식문서, OKHttp 공식문서에서 확인한 후 안정된 버전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 API가 다음과
Module단위 build.gradle 파일을 열어 plugins와 android에 아래 라인을 추가해주자! 뒤에서 설명하겠지만 Parcelize를 사용하기 위해 추가해준 부분이다. 클릭 후 띄울 액티비티에 정보를 넘겨주기 위해 Intent를 사용한다.
Project 단위 build.gradle 파일을 열어 아래 라인을 추가해주자.Module단위 build.gradle 파일을 열어 아래 라인을 추가해주자.Firebase Storage에 저장된 이미지를 불러와서 RecyclerView에 뿌려줄 것이므로 Firebase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