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e] Component

hyojeong·2021년 10월 3일
0

데브코스

목록 보기
42/50
post-thumbnail

📚TIL

day36

Webpack

Eslint

컴포넌트

Props

Non-Prop

컴포넌트 커스텀 이벤트

Slot

동적 컴포넌트

Refs

🎨2021. 10. 03

오늘 webpack강의를 들었다! webpack의 기본 사용법이 parcel에 비해서 까다로워서 공부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ㅠㅠ 그래도 필요한 기능을 파악하고 하나씩 설치해나가면 굉장히 편리하게 원하는 기능 옵션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난주 css과제에서 eslint의 작업환경을 구축해본 경험이 있었는데 친구의 도움을 받아서 했었다. 막상 혼자하려니 뭐가 뭔지 몰라서 거의 복붙하는 느낌으로 진행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서 eslint에 지정하는 옵션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공부할 수 있었다. 지난번에 js를 사용할 때 계속해서 빨간줄이 떴던 이유를 알게 됐다. 잘 몰라서 그냥 서칭을 통해 알게된 주석으로 eslint를 끄는 방식을 사용했는데 멘토님께서 특정한 경우를 제외하면 끄지말라고 조언해주셨다. 강의를 듣고보니 간단하게 javascript나 node.js에 대해서 eslint에게 알려주는 스크립트를 추가해주면 됐었다. 개발 환경 구축은 완전히 처음하는 부분이었어서 다른 파트보다 더 오랜 시간을 들여서 강의를 들었어야 했지만 컴포넌트는 바닐라JS에서 공부했던 부분이었기 때문에 이해가 더 쉬웠다! 그래서 오늘 36일차 강의까지 다 들을 수 있었다 ~
과제 기간이 많이 남아있지 않은데 강의가 많이 남아서 걱정이다ㅠㅠ 최대한 빨리 늦어도 화요일까지는 강의를 다 듣고 과제를 시작할 계획이다..!

profile
Front-end Develop🥰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