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9일 ~ 7월 19일 (11일간)
🔗GitHub 주소 : https://github.com/bumrei/mini-project1
팀원들과의 협업을 통해 직접 프로그래밍 협업을 경험
자바의 여러가지 기능과 코드들을 활용하여 간단한 프로그램을 구축
자바와 데이터베이스 연결에 대한 이해와 활용
자바와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데이터의 입출력 및 수정 삭제(crud)를 이해하고 활용
데이터베이스에 데이터를 저장하고 이 저장된 데이터들을 바탕으로 자바에서 구축한 프로그램을 자바 콘솔에 구현
회원가입
아이디, 비밀번호, 닉네임, 이메일을 입력받는다.
아이디 중복체크 및 비밀번호 더블체크기능 추가.
회원관리(관리자)
관리자 계정 Admin으로 로그인하면 회원관리, 공지관리, 단어관리 등의 관리자 메뉴들을 볼 수 있도록 구성함
영어 단어 암기
화면에 일정시간 동안 단어를 띄워 사용자가 암기할 수 있게 한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띄워진 단어는 사라지고 다음 단어가 나타난다.
일정 시간동안 보여주고 넘기게되면 게임의 진행과 별로 다를바가 없어보여 그냥 목록으로 구성하도록 했다.
단어 등록 번호 순서에 따라 한 단어 씩 출력되고 키를 입력해 조작할 수 있다.
차후에 레벨별로 선택할 수 있도록 수정할 것.
영어 단어 맞추기 게임
단어 맞추기 게임에서는 Hard (3), Normal (2), Easy (1)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다.
게임을 실행하면 단어가 나타나고 이때 사용자는 단어의 뜻을 입력해야 한다.
정답을 맞추면 점수를 얻고 다음 단어로 넘어가지만 틀리거나 제한시간(10초) 내에 입력을 못하면 점수는 차감되고 다음 단어로 넘어간다.
한 문제 당 얻는 점수는 난이도마다 다르다. (레벨 = 얻는 점수 1,2,3)
문제는 순서가 없고 매번 랜덤으로 나타난다.
문제를 맞추면 점수와 Gold(포인트), exp(level용) 가 증가하고, 틀리면 점수만 감점된다.
랭킹
점수 높은 순으로 출력할 수 있도록 내림차순 정렬 출력 (order by desc)
게임 결과의 합산 점수로 랭킹 책정 후 출력한다.
인벤토리
상점에서 구매한 이모티콘의 목록이 저장된다.
원하는 이모티콘을 기본 이모티콘으로 선택해 이름 옆에 뜨도록 할 수 있다.
상점
이모티콘 상점
게임을 하며 쌓은 Gold(포인트)로 원하는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다.
아무래도 학원에 들어와 수강 한달차에 Java와 SQL만 배운 후 실시한 프로젝트다보니 아쉬운 점이 많았다.
일단 출력결과를 콘솔에만 구현해야한다는 점이 제일 아쉬웠다.
예를 들면 화면으로 구현했다면 간단하게 끝났을 뒤로가기나 종료 버튼을 일일이 숫자 메뉴로 입력받아야 하는 점이 그러했다.
또한 아직 깊게 배우지 않아서 클래스와 메서드를 구성도 좀 아쉬웠다.
변수나 테이블도 너무 중구난방으로 설정했나 싶은 생각도 들고..
차후에 화면구현에 대해서 배우게되면 이 프로그램을 더 발전시켜서 구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