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 프리온보딩 프론트엔드 코스 7일차 TIL

Chiho Lee·2022년 5월 9일
0
post-thumbnail

Recoil

음.. 리코일을 처음 공부해봤는데, 생각보다 어렵진 않았다. 다만 불만이 하나 있었는데, 공식문서가 너무 짧고 구글링을 해도 예제가 많이 안 나온다. 내가 한국어로만 쳐서 그런지.... 내일은 영어로 검색하고 확실히 배워가야 겠다.

Typescript

드디어 타입스크립트를 본격적으로 공부하게 됐다.

기본 자스에서 조금 더 엄격한 언어인데, 예전에는 왜 배우는지 몰랐다.

전에는 보기도 불편했고, 언어가 굉장히 폐쇄적인 느낌이었다.

하지만 점점 개발을 하다보니, 안전성과 코드 범용성(남들이 알아보기 쉬운)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

더해서 에러 핸들링도 타입스크립트가 더 편하니, 배우면 절대 나쁠게 없었다 (자바스크립트는 가끔 에러 낼 때 도저히 뭔소린지 모르겠다)

타입스크립트의 특징 꼭 알아야하는 한 가지는 자바스크립트는 동적 타입 언어, 타입스크립트는 정적 타입 언어다.

동적 언어는 자유도가 높지만 안정성이 떨어진다.

반대로 정적 언어는 자유도가 사라지고 안정성이 상승한다.

오늘은 조금 늘어졌다. 내일부터 절대 그러면 안된다.

뭔가 일요일을 보내고 나면, 항상 월요일은 안일하게 보냈다. 뭔가 공부를 해도 마음이 딴 데 가있고, 괜히 핸드폰을 만지작 거리는?

이 시간이 얼마나 아까운 시간인 줄 아직은 모르지만, 나중가서 후회하지 않게 당장 내일부터 또 마음을 고쳐먹고 새롭게 시작해야겠다.

기업과제.. 화이팅!

profile
Hello,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