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변수 선언>
var a int = 10 // var 변수명 변수타입 = 초깃값
var msg string = "hello world"
<가능한 변형>
var a int // 디폴트 값 0이 들어감
var a = 10 // 타입 생략 가능 = 우변에 값이 지정되면 그 값에 맞는 변수타입이 지정됨
var msg = "hello"
a := 10 // 선언대입문 = 바로 위의 정의를 단축해서 표현가능함.
msg := "hello"
<값 교환>
a, b = b, a // a,b가 값이 바뀜
<변수 묶음>
a,b int // a도 b도 모두 int 라는 것
<숫자 타입>
uint8 / unit16 / uint32 / uint64 :: 부호없는 정수
int8 / int16 / int32 / int64 :: 부호있는 정수
float32 / float64 :: 실수
complex64 / complex128 :: 복소수
byte :: unit8의 별칭 = 1byte 데이터
rune :: int32의 별칭 = UTF-8 문자 하나를 나타낼 때 사용
int :: 32비트 컴퓨터에서는 int32, 64비트 컴퓨터에서는 int64
unit :: 32비트 컴퓨터에서는 uint32, 64비트 컴퓨터에서는 uint64
<그외 타입>
bool, string, 배열, 슬라이스, 구조체, 포인터, 함수타입, 맵, 인터페이스, 채널
type myInt int // int형과 같은 myInt를 설정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