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포켓몬 6주차

와다닥·2021년 11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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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 [C++] cpp푸키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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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주차까지의 작업 상황

  • BGM 및 sfx 재생
  • 플레이어 이름 input 받아 사용 + 앞뒤 공백 trim method
  • 매 턴 값을 받아 값에 연결된 액션을 실행
  • 객체
    • 포켓몬 -> 각각의 정보 저장
    • 트레이너 -> 포켓몬, 소지금 등 트레이너 정보 저장
  • 특정 문자열을 챔피언 코드로 지정해 플레이어와 챔피언 간 알맞은 포켓몬 풀 지정
  • 포켓몬 교체 시스템
    • 능동 교체(교체 액션 선택)
    • 피동 교체(포켓몬 기절로 인한 강제 교체)
  • 스킬 외부 파일에서 읽어들여 매칭
  • 속성 상성 4세대 타입 상성표 이용 구현

6주차 작업 상황

  1. 이스케이프 문자 \r 이용해 HP바 애니메이션 구현.

7주차에 할 것

  1. 챔피언의 교체 알고리즘(현재 포켓몬의 체력이 낮을 경우, 상성 면에서 불리할 경우, 피동 교체할 경우)
  2. 챔피언 피동 교체 전 '(상대)는 (포켓몬 이름)을 내보내려 한다. 나도 교체할까?' 옵션
  3. 액션 관련 함수 통일하거나 축약할 수 있는 부분 정리

고민중인 부분

  1. pp 구현 -> 전 기술 pp 소진 시 버둥거리기
  2. 상태변화 스킬, 일정 턴 후 종료되는 효과 구현
  3. 효과 시작 및 종료 안내 함수 통일
  4. 포켓몬 정보 디스플레이(특히 체력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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