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주차까지의 작업 상황
- BGM 및 sfx 재생
- 플레이어 이름 input 받아 사용 + 앞뒤 공백 trim method
- 매 턴 값을 받아 값에 연결된 액션을 실행
- 객체
- 포켓몬 -> 각각의 정보 저장
- 트레이너 -> 포켓몬, 소지금 등 트레이너 정보 저장
- 특정 문자열을 챔피언 코드로 지정해 플레이어와 챔피언 간 알맞은 포켓몬 풀 지정
- 포켓몬 교체 시스템
- 능동 교체(교체 액션 선택)
- 피동 교체(포켓몬 기절로 인한 강제 교체)
- 스킬 외부 파일에서 읽어들여 매칭
- 속성 상성 4세대 타입 상성표 이용 구현
- HP바 애니메이션 구현
7주차 작업 상황
- 챔피언 피동 교체 전 '(상대)는 (포켓몬 이름)을 내보내려 한다. 나도 교체할까?' 옵션
- HP바 가시성 위해 기존 '-'을 '='로 변경
- HP바 앞 포켓몬 이름 출력부 영역 통일을 위해 setw 사용해 한글 5글자(최댓값)으로 좌측 정렬함
### 고민중인 부분
1. pp 구현 -> 전 기술 pp 소진 시 버둥거리기
1. 상태변화 스킬, 일정 턴 후 종료되는 효과 구현
1. 효과 시작 및 종료 안내 함수 통일
1. 포켓몬 정보 디스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