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1 Flutter선생님 제임쓰쌤

BBANG-JUN·2020년 5월 31일
0

Flutter

목록 보기
1/12
post-thumbnail

오늘 하루엔 뭐했니?

그냥 적어봐! LEE렇게!


2020.05.31 LEE'Today_회고록

목차
1. 너무 고민되고 고민되서...
2. 탈잉(제임쓰쌤)
3. 후기

Opening

우선 오랜만에 LEE'Today를 작성하는 것 같네요!
최근 두달 간 정말 많은 공부도 하고, 잘못된 습관도 찾았다는 것을 시작으로 다시 velog를 작성할까 합니다!

두달 간 공부한 것들을 정리하고 보여드리고 싶지만,
햇병아리인 개발자들은 벨로그에 정리하는 것보다 빨리 기술을 더 익혀서 좋은 내용으로 남기려고 하다보니 이렇게 많이 밀렸네요 8 ㅁ8...

이번 LEE'Today는 Flutter를 본격적으로 공부하게 될 것인데요!
여태까지 유튜브를 보면서 따라했지만 저는 이분(?!)을 만나고 제대로 배워보려고 합니다.

멍청했던 개발자(?) 였던 제가 어떻게 변하는지 최대한 글로 남겨보겠습니다!
오늘 부터 시작!

1. 너무 고민되고 고민되서...

본인은 컴학부생 4학년입니다.
이제 졸업작품을 준비해야할 시기가 온 것이죠...
아..안돼..

여태까지 배운걸로 한번 만들어보자!
(엉? 배운게...)

여기 velog를 이용해서 기술 블로그를 꾸리시는 분들은 공감이 될지는 모르겠어요 ㅠㅠ..
4학년동안 완전 쌩 기초만배우고 활용해서 무언가 작품을 만들기에는 많이 벅차죠..암요...

그래서 극단적인 선택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게 뭡니까... 제가 생각해도 한심해요 제 자신이 ㅠㅠㅠ
이제 막 회사에도 인턴나가고 프로젝트를 수행해야할 제가!!!
대행이나 검색하고 앉아있고...

이래선 안됩니다.
기술을 익혀야합니다!!!

여기서 Flutter에 관련된 유튜브를 보다가 탈잉이라는 사이트를 알게되었죠.

오잉 오프라인 수업?!
여기서부터가 제임쓰쌤과의 인연이 이어집니다!
(구독과 좋아요...)

2. 탈잉(제임쓰쌤)

탈잉 서비스를 들어가보면...

저희 쌤의 수업이 딱 있습니다!
시간당 30,000원... 그렇죠 대학생이고 무일푼인 제게는 비싸다고 느낍니다.
그래도 기댈 곳이 없기때문에 신청을 했습니다.

사실 처음 신청해서 얻고자 하는 목적은...
"졸업작품을 누가 대신 만들어줬으면 좋겠고 대행을 맡기고 싶다..."
였습니다.

제가 놀고싶어서 그러는게 아니라 6월달에는 대학교 프로젝트가 과목별로 나오기 시작하고, 회사에서는 한달마다 세미나를 진행하는데 졸업작품에 대한 부담감이 너무 심했던 탓이죠 ㅠㅠ(맞습니다 변명입니다 변명ㅠㅠ)

다시 본론으로!
제임쓰쌤을 통한 첫 만남은 강남인근에 있는 스터디 카페였습니다.
촌놈인 저는 와..신기하다 다 신기해!

사실 저는 2시간이 빠듯하다고 느껴 빠른 진행을 위해 13시부터 와서 미리 질문할거와 졸업작품에 대한 로직들을 설명하고자 정리하고 있었죠.

16:00 ~ 18:00 수업을 끊고 룸2번에 들어가 기다리고 있었던 찰나
제임쓰쌤이 TV를 들고 자신의 노트북과 연결하여 첫 대면수업이 시작했습니다.

3. 후기

처음에는 제 역량을 보셨죠!


flutter에 관한 실습을 그래도 꽤(?)하였다고 자부한다는 착각을 했지만!
다 들통나버렸습니다!
유튜브 보고 따라한건 프로젝트가 아니죠 ㅎㅎ...
그래서 처음부터 다시 배워야겠다고 저도 생각을 하였죠...!

그래서 꽤나 몇 달간 수업을 진행해야 한다고 들었을 때는 당황했었습니다.
"돈... 시간..."
엄청 고민했었죠.

두번째는?

제가 잘못 알고 있는 지식들을 수업을 진행하면서 바로 잡아 주셨습니다.
예를 들면, Flutter-Sever-Database의 로직같은?

세번째는 충분한 예시로 이해를 도와주십니다!

다트패드나 플러터 프로젝트를 켜놓고 바로바로 코딩으로 설명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신 분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이해가 더 쉬웠고, 이론적인 부분만 설명하면 강의지 1:1 수업은 아니니깐요! ㅎㅎ

마지막!

역시 마지막에는 제 고민들을 충분히 들어주시고,
무엇때문에 신청하였는지,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어떻게 해결하는지, 기간은 어떻게 잡을지 ...

전부 해결해주셨습니다.
저는 말그래도 선생님을 따라서 공부만 하면 됩니다.

이런 부분때문이기도 하고,
개발자가 되기위해서는 제대로 한번 스파르타식으로 배워보고 싶다 생각이 들어서 4개월정도 하기로 했습니다!

LEE'Today의 flutter 배우기 시작합니다!

기억보단 기록하자! LEE'Today로!

profile
🔥 머릿속으로 생각하지만 말고, 행동으로 보여줘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