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HoloLens 2 개발하기] Vol.1 - 기본 설정

IN·2024년 1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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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나의 개발환경은 아래와 같다.

👽개발환경

Device
• Window 11 Pro
22H2
• HoloLens 2 HOLOLENS-6GMBFP

Software
• Unity Hub
: 버전 3.4.2
• Unity : 2021.3.16f1 (LTS)

👽설정환경

• 아키텍처 : ARM 64비트
• 빌드 형식 : D3D Project
• 대상 SDK 버전 : 최신 설치됨
• 최소 플랫폼 버전 : 10.0.10240.0
• Visual Studio 버전 : 최신 설치됨
• 빌드 및 실행 위치 : 로컬 머신
• 빌드 구성 : 릴리스(디버그 관련 알려진 성능 문제 있음)


🚩 MRTK 2.X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1. MRTK 설정

유니티를 실행하고 저장만 한 상태 후에 아래 순서를 진행합니다.

  1. 유니티 설정에 들어가기전, 아래 링크에서 Mixed Reality Feature Tool 을 다운받아야 한다.
    👉 🔗DownLoad Mixed Reality Feature Tool from Official Microsoft Download Center

  2. MixedRealityFeatureTool.exe 실행 → 유니티 프로젝트 폴더경로로 지정해주기
    MixedRealityFeatureTool.exe 실행 → 유니티 프로젝트 폴더경로로 지정해주기

  3. Mixed Realty Toolkit 클릭 → Mixed Reality Toolkit Foundation 선택

  4. Platform Support 클릭 → Mixed Reality OpenXR Plugin 선택

  5. Import 클릭 → (다음화면에서) Approve 클릭 → (다음화면에서) Exit 클릭

  6. Unity로 돌아오면 프로젝트에 MRTK관련 툴이 자동으로 설치되고 있음 → Yes 클릭으로 계속 진행 → Unity Editor가 꺼졌다 자동으로 다시 켜짐

  7. Unity OpenXR plugin (recommended) 클릭 → (다음화면에서) Apply Setting 클릭

  8. Apply Setting 클릭 후 화면
    Micorosoft Hololens feature group 체크

  9. Fix All 클릭(Issues 없어질때까지 클릭)
    Main Camera Clean Background 어쩌고.. 항목이 안없어질땐 Hierarchy창에서 Main Camera를 삭제하면 된다.

  10. XR Plug-in Management → OpenXR → Interaction Profiles 에서

  • Eye Gaze Interation Profile
  • Microsoft Hand Interaction Profile
  • Microsoft Motion Interaction Profile 추가

Project Setting이 끝나면 Next 클릭(MRTK창에서)으로 다음 단계로 넘어감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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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된거면 된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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