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설계에 있어 공통된 문제들에 대한 표준적인 해법과 작명법을 제안한 책이다. 이 분야의 사인방(Gang of Four, 줄여 GoF)으로 불리는 에리히 감마(Erich Gamma), 리처드 헬름(Richard Helm), 랄프 존슨(Ralph Johnson),
출처 코딩으로 학습하는 GoF의 디자인 패턴 📗 Singleton Pattern 📄 Singleton Pattern이란 싱글톤 패턴이란 인스턴스를 오직 한개만 제공하는 클래스를 의미한다. ⌨️ Singleton으로 구현하기 > 시작하기 전에 개념을 살짝 알아
📗 Factory Method Pattern 어떤 인스턴스를 만들지는 서브 클래스가 정한다.
이전에 학습했던 Factory Method Pattern이 객체의 생성 책임을 추상 클래스 or 인터페이스(=Factory)에 맡겼던 패턴이라면 Abstract Factory Pattern은 객체의 생성 책임을 사용하는 입장에 맡긴 패턴이라고 생각하면 될거 같다.말로
빌더 패턴은 객체 인스턴스를 생성해주는 대표적인 패턴으로 spring에서 lombok을 사용했다면 디자인 구조를 몰라도 잘 사용해왔을 것이다.그 패턴을 직접 구현하는 구조를 짜보자!집을 짓기 위해 class를 정의했다. 해당 class를 통해 인스턴스를 생성하려면다음과
프로토 타입 패턴이란 이미 생성되어 있는 객체를 복사해서 반환해주는 패턴이다. 이러한 패턴을 사용하는 이유는 똑같은 객체를 복사해야할 때 해당 객체를 또 생성해 내는 절차가 복잡하거나 외부적(api 통신, db 접근 등) 리소스가 크게 들어갈 경우에 객체의 정보만 그대
📗 Adapter Pattern 220V 어댑터를 110V 어댑터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게끔 해주는 것과 동일하게 기존에는 사용할 수 없던 코드를 인터페이스를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해주는 패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