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019 LTS 기반으로 작성된 노트입니다.Scene 화면에서 우클릭시 WASD로 이동이 가능하다.오브젝트 클릭 후 F를 누르면 포커싱이 가능하다.Mathf.clamp(변수, 최소값, 최대값) 과 같이 사용시 변수가 최소값보다 낮아지면 최소값을, 최대값보다
애니메이션 트랙카메라Shader 부분의 Albedo 왼쪽의 작은 구를 선택하면 텍스쳐를 입힐수 있다.Material 생성Shader를 UI/Unit/Transparent 로 설정Tint를 통해 색을 설정하면 된다.하나의 오브젝트는 여러개의 서브메쉬로 이루어질수 있다.각
Tips 2D 배경의 Z축을 조절해 크기 조절 및 원근감을 줄수 있다. 타일맵 생성하기 Create > 2D Object > TileMap Scene에 그리드가 그려진다. Grid의 Child에는 Tilemap이 있다. 팔레트 Window > 2D > T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