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press

Jin·2024년 2월 16일
1
post-thumbnail

아니 버튼이 안보여


npm : 10.2.4
node : 20.11.0

E2E 테스트 코드와 실행 결과를 가져오라고 해서 검색해보니 Cypress라는게 있다고 한다. Selenium과 고민했는데, Cypress를 써도 지금 프로젝트 수준에선 다 할 수 있을 거 같아서 적용했다.

그런데... 이거 왜이렇게 버튼이 안보일까 처음에 애먹었다.

Cypress 다운받기



Cypress는 사용하는 방법이 두가지인데 npm이나 실행파일을 인스톨하는 방법이다.
나는 그냥 인스톨해서 사용하기로 했다.

cypress 실행 파일을 누르면 지금 나는 몇 개를 해봐서 이렇게 뜨는데 Add project를 하면 된다.


나는 E2E 테스트를 할 것이라 E2E를 클릭


컨티뉴


나는 크롬으로 해서 E2E 테스팅을 시작했다.


누르면 이렇게 브라우저가 실행되고 두가지 선택지가 생기는데 Scaffold의 경우 예시를 볼 수 있고 Create new spec을 누르면 바로 프로젝트에 반영 가능한 예시 하나만 있다.


그저 create


이러면 예시가 하나 나온다.

설정 해야하는 것이 하나 있는데 setting-project settings으로 들어간다

const { defineConfig } = require("cypress");

module.exports = defineConfig({
  reporter: "cypress-mochawesome-reporter",
  video: false,
  reporterOptions: {
    charts: true,
    reportPageTitle: "Cypress Inline Reporter",
    embeddedScreenshots: true,
    inlineAssets: true, //Adds the asserts inline
  },

  e2e: {
    experimentalStudio: true,
    setupNodeEvents(on, config) {
      require("cypress-mochawesome-reporter/plugin")(on);
    },
  },
});

나는 나중에 테스트도 할거라서 이렇게 넣었다.


다시 spec 있는 곳으로 가면 저렇게 위 사진처럼 커서를 올리면 Add New Test가 있는데 이제 여기서 본격적으로 테스트 코드를 만들면 된다.


이렇게 만들면 된다.

만약 Add New Test가 안된다면 experimentalStudio: true, 이걸 추가했는지 확인 할 것!

만약 만들어진 테스트 코드가 맘에 안든다면

그냥 나는 Open in IDE에서 그 부분 지운다. 그럼 잘됨.

이렇게 되면 테스트코드는 다 만든거다.

다음 편은 이제 프로젝트에서 직접 테스트하기 편인데... 왜인지 작동을 안한다.

profile
go-getter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4년 2월 28일

화면 녹화까지 지리네요. 방구나오겠어요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