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배열을 1차원 배열로 입력받고 투포인터를 사용하여 두개의 배열을 비교하며 출력투포인터를 활용할 줄 알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이다.그래서 처음에는 투포인터를 활용하여 크기가 작은 값은 List에 추가하고 List를 출력하는 방법을 선택하였다. 하지만 이 코드로 하면
N×M크기의 배열로 표현되는 미로가 있다.1 0 1 1 1 11 0 1 0 1 01 0 1 0 1 11 1 1 0 1 1미로에서 1은 이동할 수 있는 칸을 나타내고, 0은 이동할 수 없는 칸을 나타낸다. 이러한 미로가 주어졌을 때, (1, 1)에서 출발하여 (N, M)
첫째 줄에는 도감에 수록되어 있는 포켓몬의 개수 N이랑 내가 맞춰야 하는 문제의 개수 M이 주어져. N과 M은 1보다 크거나 같고, 100,000보다 작거나 같은 자연수인데, 자연수가 뭔지는 알지? 모르면 물어봐도 괜찮아. 나는 언제든지 질문에 답해줄 준비가 되어있어.
문제 - 점프 N×N 게임판에 수가 적혀져 있다. 이 게임의 목표는 가장 왼쪽 위 칸에서 가장 오른쪽 아래 칸으로 규칙에 맞게 점프를 해서 가는 것이다. 각 칸에 적혀있는 수는 현재 칸에서 갈 수 있는 거리를 의미한다. 반드시 오른쪽이나 아래쪽으로만 이동해야 한다.
문제 - 상어 초등학교 21608번 상어 문제 보기 상어 초등학교에는 교실이 하나 있고, 교실은 N×N 크기의 격자로 나타낼 수 있다. 학교에 다니는 학생의 수는 N2명이다. 오늘은 모든 학생의 자리를 정하는 날이다. 학생은 1번부터 N2번까지 번호가 매겨져
https://www.acmicpc.net/problem/20546상승 카운트와 하락 카운트를 선언하여,카운트를 더해주고 초기화해주는 방식 BNP 방식은 단순히 매도만 일어나기 때문에, 오늘 주가와 가지고 있는 현금을 비교하여 주식을 매도하는 로직만 있으면 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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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70 선긋기 매우 큰 도화지에 자를 대고 선을 그으려고 한다. 선을 그을 때에는 자의 한 점에서 다른 한 점까지 긋게 된다. 선을 그을 때에는 이미 선이 있는 위치에 겹쳐서 그릴 수도 있는데, 여러 번 그은 곳과 한 번 그은 곳의 차이를 구별할 수 없다고 하자.이와
문제 - 두수의 합 문제 n개의 서로 다른 양의 정수 a1, a2, ..., an으로 이루어진 수열이 있다. ai의 값은 1보다 크거나 같고, 1000000보다 작거나 같은 자연수이다. 자연수 x가 주어졌을 때, ai + aj = x (1 ≤ i < j ≤ n)을
문제 바로가기 W대학교 미술대학 조소과에서는 지루한 목판화 작업을 하는 학생들을 돕기 위해 판화 기계를 제작하였다.기계는 로봇 팔이 쥔 조각도를 상하좌우 네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는 구조로서, 조각도 아래에 목판을 놓으면 그 위에 선들을 자동으로 그어주는 기능을 가지
문제 - 옥상 정원 꾸미기 문제 바로 가기 문제 도시에는 N개의 빌딩이 있다. 빌딩 관리인들은 매우 성실 하기 때문에, 다른 빌딩의 옥상 정원을 벤치마킹 하고 싶어한다. i번째 빌딩의 키가 hi이고, 모든 빌딩은 일렬로 서 있고 오른쪽으로만 볼 수 있다. i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