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늦은 UDC2022 후기

Seokhun Yoon·2022년 10월 29일
0

UDC2022

목록 보기
1/9

2022년 9월 22~23일 부산 BPEX에서 개최한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UDC)에 다녀왔었어요.

글은 이미 작성해놨지만, 워낙 블로그를 작성할 시간이 없다보니 컨퍼런스가 열린지 한 달이 더 지난 지금에서야 올리게 되네요.🥲 이제는 시간을 내서 좀 더 자주 업로드 해볼게요!

여기서는 어떻게 행사가 진행되었는지, 그리고 컨퍼런스에 대한 전체적인 느낌을 말씀드릴게요. (강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UDC2022 시리즈에 강연별로 따로 포스팅해서 올려둘 예정입니다.)

먼저 티켓을 확인하고 입장하면 에코백과 후드 집업을 기념품으로 나눠주더라구요. 후드 집업은 사이즈만 선택 가능하고 색상은 랜덤이었어요! (전 베이지색 후드 집업을 받았는데 생각보다 맘에 들어서 자주 입고 있습니다.🤣)

강연은 A홀, B홀 두 개로 나뉘어서 진행되었어요. 그래서 원하는 강연이 겹치는 경우에는 무조건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그리고 강연이 쉼 없이 이어지다보니까 지치더라구요. 그리고 강연 홀 외부에는 여러 부스에서 다양한 이벤트 있었는데, 이런 이벤트를 참여할 시간이 따로 주어지지 않는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이번 UDC의 강연 키워드는 Layer2, Smart Contract, NFT 등이 있었는데요, 내용적인 부분에서 많이 아쉬웠어요. 개발자 컨퍼런스라 기술적인 내용을 기대했지만, 오히려 마케팅적인 내용이 더 많았던 것 같아요🫥

그래도 제가 최대한 기술적인 내용과 각각의 프로젝트들이 어떤 방향성을 가지고 있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는 강연들만 따로 모아서 정리해봤어요. UDC2022 시리즈에 가셔서 가볍게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닷.🙃

profile
블록체인 개발자를 꿈꾸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