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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립토 좀비로 공부하는 솔리디티 #03

(지난 블로깅) \[크립토 좀비로 공부하는 솔리디티 이번 챕터는 솔리디티로 할 수 있는 수학 연산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이에 더해 지수 연산 이라는 것도 지원한다. (예. 2의 2승)uint x= 2 \*\* 2; // 2^2 = 4게임을 통해 배운다는 설정이 너무

2022년 3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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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립토 좀비로 공부하는 솔리디티 #02

(지난 블로깅) \[크립토 좀비로 공부하는 솔리디티 이번 챕터에서는 솔리디티의 상태 변수와 정수를 배우기위한 내용이다.정수는 부호 없는 정수(uint)와 부호 있는 정수(int)로 나뉜다. 솔리디티에서는 세 가지의 변수타입이 존재한다.상태 변수(State Variabl

2022년 3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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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립토 좀비로 공부하는 솔리디티 #01

크립토 좀비는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 언어인 솔리디티(Solidity)를 게임으로 배울 수 있게 만든 잘 만들어진 튜토리얼이다.크립토 좀비의 Lesson 1은 "좀비 공장 만들기"로 계약지향 언어인 솔리디티를 사용해 좀비를 만드는 과정을 학습한다.이번 챕터에서는 16

2022년 3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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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WS - 서비스 중지

(공부해서 남주자) 나같은 사람이 없기를 바라며...포트폴리오로 열어놓았던 AWS 서비스들이 요금이 지속해서 청구되어 부랴부랴 공부겸 알아보기로 한다.AWS에 로그인하면 우측 상단에 자신의 계정메뉴 - 결제 대시보드를 누른다.그러면 얼마가 청구되는지 보여주면서 현재 과

2022년 3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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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 블록체인 트릴레마(Trilemma)

저번 포스팅에서 Sharding에 대해 알아보면서 블록체인의 트릴레마 중 확장성을 해결하기 위한 방편으로 Sharding을 사용한다고 했다. 그렇다면 블록체인의 트릴레마는 무엇일까?블록체인에는 여러 종류의 암호화폐가 있으며 각 암호화폐들은 각기 다른 합의 알고리즘을 채

2022년 2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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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 Shading

Shard라는 개념은 기존에 데이터베이스에서 사용되던 개념이다. 하나의 데이터베이스를 여러개로 나누어서 각각의 데이터베이스(or 블록들의 구간)를 Shard(샤드)라고 한다. 이 개념이 생긴 이유는 거대한 데이터베이스 하나만 운영하게 된다면 리스크를 온전히 감당해야 하

2022년 2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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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스타트업에서 많이 쓰는 용어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스타트업의 신입이라면 꼭 알아야 할 용어모음

2021년 4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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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고]Final Project_닿다

프로젝트가 끝났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4주간의 여정이 끝이 났다. 사실 공식적으로는 그렇지만 나에겐 3개월 간의 여정이었다 ㅋ 이 Final 프로젝트를 맞이하기 위해 정규코스 중간부터 함께할 팀원들을 미리 만나뵙고 12월 5일부터 회의를 시작했다.

2021년 3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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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고]First Project_쌍대는 너와함께 #2

2편은 프로젝트&발표를 진행하면서 팀장으로서 느꼈던 마음가짐이 들어갑니다. 프로젝트가 끝난 바로 다음 날 작성한 블로그이기 때문에 별 볼일 아닌 것에도 스스로의 대견함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약간의 오글거림이 있더라도 귀엽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ㅠ - 차례 #1

2021년 2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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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고]First Project_쌍대는 너와함께 #1

이 블로그 글은 첫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팀장으로서 생긴 이슈와 생각, 고민을 중점으로 썼으며후에 초심을 잃지 않길 바라는 나 자신에게, 혹여나 처음 프로젝트를 접하는 개발자 학생 분들을 위해 작성되었습니다.팀 편성프로젝트 기획(SR)초기 셋팅1주차2주차(End)발표 준

2021년 2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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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Redux

Redux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상태 관리를 구현하는데 도움을 주는 라이브러리 중 하나이다.React에서 상태관리는 최상위 컴포넌트에서만 자식에게 상태를 전달할 수 있다.그래서 최하위 자식이 옆 자식에게 상태를 전달하려면 거쳐야할 컴포넌트들이 많아진다.이러한 불편함을 없애

2021년 1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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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Asynchronous&Promise

20.12.22 Asynchronous&PromiseAsynchronous&Promise파트는 비동기&동기에 관한 개념과 그것을 구현하는 것을 배웠다.출처: PoiemaWeb위의 그림은 동기&비동기를 쉽게 구분하기위해 커피숍에서 주문을 하는 상황을 그린 것이다. 동기는

2020년 12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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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bubbleSort_Algorithms

20.12.19 bubbleSort_Algorithms정수를 요소로 갖는 배열을 입력받아 오름차순으로 정렬하여 리턴해야 합니다.입력인자 : arrnumber 타입을 요소로 갖는 배열arri는 정수arri의 길이는 1,000 이하출력number 타입을 요소로 갖는 배열

2020년 12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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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isSubsetOf_algorithms

20.12.17 isSubsetOf_algorithms두 개의 배열(base, sample)을 입력받아 sample이 base의 부분집합인지 여부를 리턴해야 합니다.인자 1 : basenumber 타입을 요소로 갖는 임의의 배열 (base.length <= 100

2020년 12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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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fibonacci_Algorithms

20.12.15 (Algorithms)fibonacci아래와 같이 정의된 피보나치 수열 중 n번째 항의 수를 리턴해야 합니다.0번째 피보나치 수는 0이고, 1번째 피보나치 수는 1입니다. 그 다음 2번째 피보나치 수부터는 바로 직전의 두 피보나치 수의 합으로 정의합니다

2020년 12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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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rockPaperScissors

20.12.14 (Algorithms)rockPaperScissors2차원 배열(arri)을 리턴해야 합니다.arri는 전체 경우의 수 중 한 가지 경우(총 세 번의 선택)를 의미하는 배열입니다.arri는 'rock', 'paper', 'scissors' 중 한 가지

2020년 12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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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JavaScript에서 Prototype이란?(feat. Prototype chain)

20.12.9 Prototype이 뭘까? JavaScript에 대한 공식문서를 찾다보면 프로토타입 기반 언어라는 말이 자주 보인다. 드디어 때가 왔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잘 하기 위해서 & 자바스크립트의 높은 이해를 위해서는 이 녀석과 꼭 친해져야한다.

2020년 12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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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JavaScript에서 Object를 생성하는 여러가지 방법들

20.12.9 JavaScript에서 Object를 생성하는 여러가지 방법 OOP를 배우면서 알게된 것 중 하나는 내가 아직 객체를 마음대로 가지고 놀지 못한다는 것이다. (ㅠㅠ....제길!) 그 중 하나는 객체를 생성하는 것인데. 첫 단추를 잘 채워야 하기 때문에

2020년 12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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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Primitive type(원시 타입 데이터) 와 Reference type(참조 타입 데이터)

20.11.3 자바스크립트는 Primitive 와 Reference라는 데이터 타입이 있으며 데이터 보관 차이에 따라 타입이 나뉜다. Primitive type(원시 타입 데이터) 원시 타입 데이터는 모두 하나의 정보만 가지고 있고, 객체가 아니면서 메소드를 가지지

2020년 12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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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

20.12.9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배우다!많은 기업들의 채용공고란을 보면 우대사항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가능자라는 내용을 많이 보게 된다. 이것을 다시 생각해보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기업의 이윤성(효율성)을 높이는 프로그래밍이고, 기업들을 그것을 지향한다.

2020년 12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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