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회고] 우테코 27주차 회고 - 스프린트4 - 1

June·2022년 8월 15일
1

우테코

목록 보기
70/84

팀에서 매 스프린트마다 번갈아가며 인프라를 맡고 있다. 이번 스프린트에는 나와 조시가 인프라를 맡기로 했고, 그간 인프라를 하지 않아서 놓쳤던 부분들을 따라가고 있다.

이번 주에 대댓글 기능이 구현되어서 그 기능을 출시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아주 큰 기능이 아닐 수 있지만 기능을 배포하고, 주위 사용해서 피드백을 듣는 과정이 좋았다.

특강

꾸준한 개발 습관과 성장

이번 특강은 마광휘님의 특강이었다. 지금까지 우테코에서 들은 특강들은 매번 다른 색깔과 강점들이 있었다. 이번 특강에서 학습을 할 때 어떤 생각을 가지고 해야하는지, 그런 것들이 어떻게 면접에서 드러나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

학습

사실 이 주제는 당장 내가 프로젝트를 할 때 써먹을 수 있는 주제는 아니지만 평소에 궁금했던 부분이었다. 주위 여러 사람들의 도움으로 조금씩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서 좋았다 (감사합니다 토미, 동키콩, 유세지, 병민).

스터디

기타

  • 폭우 때문에 급하게 재택을 한번 했다. 오프라인을 하다가 온라인을 하니 생산성이 평소보다 절반정도 밖에 나오지 않았다. 아무래도 집에 있으니 나도 모르게 쉬는 날이라고 계속 생각을 했던 것 같다. 물론 이번일은 갑작스러운 일이긴 했지만 만약 나중에 장기적으로 재택을 한다면 다른 방법을 또 생각해봐야할 것 같다.

  • 지난번 팀 회고 때 나왔던 기술 공유/ 팀코톡을 처음해봤다. 왜 이제야 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좋았다. 일정 때문에 따라가지 못했던 다른 팀원이 사용한 기술과 구현한 코드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었고, 백엔드 프론트 다 같이 git에 대해 알아보고 이야기하는 시간이 좋았다. 아직 정리가 다 되지 않아서 올리지 않았지만 다시 나도 학습하고 생각한 후 블로그에 올릴 예정이다.

  • 이번 주 팀 회고가 다들 평가가 좋았다. 다들 생각보다 빨리 기능 구현을 진행하고 있었으며, 팀코톡 시간을 통해서 같이 자라는 시간도 있었다. 이번 주는 프로젝트의 진행, 구성원의 성장 여러가지가 다 맞아 떨어져 정박을 맞췄다. 회고 때도 이야기했지만 우리팀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문제점이 있을 때 매번 개선을 해서 더 나아지는 점에서 좋다.

  • 이번 주에 생일이 있었는데 예전 조원들과 팀원들이 축하해줘서 고마웠다.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8월 15일

저희가 사드린 티셔츠 입고 운동하는거 인증해주세용~ 호홓로호~~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