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hierachy 순서

Captainjack·2022년 7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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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erachy의 우선 순위에 따라 화면 UI 순서가 결정된다.

모바일을 위한 조이스틱을 개발하였었는데,

다른 패널위에 계속 조이스틱이 생성되어서

        if(DisconnectPanel.transform.localScale.x == 0) {
          if (Input.GetMouseButtonDown(0))
          {
              Ray ray = Camera.main.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RaycastHit2D hit = Physics2D.GetRayIntersection(ray,Mathf.Infinity);

              if(hit.collider != null)
              {
                // raycast hit this gameobject
                // Debug.Log(ray);
                joystickPanel.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0, 0, 0);
              } else {
                joystickPanel.transform.localScale = new Vector3(1, 1, 1);
              }
          }
        }

마우스 레이케스트를 선언하고 해당 물체들과 패널들에 box collider2D를 적용시켜서 해결 하려고했는데,

이미 순위 경정에서 밀려버리니까 상위 collider들이 적용이 안되는 문제가 있었다.

하지만 첫번째 사진처럼 조이스틱을 상단으로 위치시키니 따로 적용하지 않아도 원하는 UI부분에만 조이스틱 UI를 생성가능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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