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TIL /./ 과제

최보훈·2024년 2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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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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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MI

오늘은 새로 배운 내용보단 지금까지 작업한 과제물에 대해서 적어봐야겠다.
과제는 저번에 콘솔로 작업한 TextRPG를 Unity로 새롭게 만드는 것이다.

예시로 보여준 게임의 UI가 너무 잘 꾸며져 있어서 이번엔 좀 UI도 신경을 써보았다.

작업과정

  • 목업
    UI를 좀 깔끔하게 해보고 싶었기에 Figma를 이용해 목업을 먼저 작성해보았다.
    이곳저곳에서 이미지들좀 긇어와서 만든 목업이다.

  • UI작업
    목업 제작 이후 Unity로 실제 UI작업을 진행하였다.
    그 결과로
    이렇게 디자인이 완성되었다.

  • 인벤토리
    먼저 가장 먼저한 작업은 인벤토리 기능을 만든 것이다.
    전체적인 구조는 강의시간에 만들었던 인벤토리와 동일하다.
    가지고있는 아이템을 관리하는 Inventory.cs와 이 정보를 이용해 InventoryUI를 관리하는 itemSlotUI.cs.
    배열로 아이템 관리

  • 상점
    상점은 인벤토리와 구조가 유사하다.
    인벤토리는 새로 얻은 아이템을 따로 저장해 아이템을 새롭게 저장하지만,
    상점 스크립트는 아이템을 미리 가지고 있는것이 차이점이다.

    items로 미리 아이템들을 저장한다.

  • 아이템 설명
    여기서 새롭게 배운 내용이 있다.
    인벤토리창에서 아이콘위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아이템의 설명이 나타나게 기능을 작성하고자 하였다. 여기서 사용한것이

    EventTrigger 이다.

    이와같이 마우스가 UI오브젝트와 상호작용을 할때의 순간을 선택해 사용할수 있다.

    완성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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