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추천팀 코딩테스트 후기

아이작·2020년 12월 25일
1

코딩테스트

목록 보기
1/3

카카오 코딩테스트는 워낙 어렵다는 얘기를 들어서
크게 기대를 하지 않고 그냥 시험 경험해보자는 마인드로 지원했다.

시험 몇일전에 메일로 사전테스트 링크가 오는데 내가 아는 일반적인 카카오 테스트가 아니였다. '해커랭크' 라는 코딩 테스트 플랫폼을 사용하는데, 다 영어이다. 물론 나는 자칭 미국 유학생(1달)이기에 영어 실력은 문제 없다 ㅎㅎ .

그렇게 첫 영어 코딩 테스트를 봤다. 전체 5문제 4시간이었고, 3문제는 coding question, 2문제는 approximate soultion question 인데 딱히 무슨 차이인지는 잘 모르겠다.

1번문제를 읽고 풀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단순한? 중복조합 문제가 나왔고, 풀어(버렸)다. 이렇게 쉽게 풀린다고? 카카오 코딩테스트가?
순간 예전에 보던 글이 생각났다. 카카오 수시 채용 코딩테스트는 어렵지 않은 난이도라는 글이었다. 그래서 바로 깨달았다.
또 한가지 특이한 점은 코딩테스트 문제에서 JSON 문제가 나왔다!!. request를 통해서 JSON 읽어오고 해당 value 값을 더해서 평균 구하는 문제. 쉬운 문제였다. 하지만 못풀었다 ㅎㅎ. 다음날 집에서 풀어봄,,

경험삼아 코딩테스트를 많이 봤지만, 이제는 알고리즘을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결과를 도출하고 싶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