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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는 게 제일 좋은데 공부는 하고 싶어요 😗

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5주차 5일 회고

DB 부분 Docs로 공부하고 있었는데, 오타 발견 ! ... 근데 가이드로 어느정도 기본적인 방법은 이해가 가지만, 테이블 형식도 그렇고 직접 사용해봐야 좀 감이 잘 잡힐 것 같다는 생각 ...

3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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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5주차 4일 회고

오늘은 네트워킹 데이 !! MOD 플랫폼 들어가서 미니게임 하면서 이야기 나누고 놀았당 ㅎㅎ 메이플 좋아하는 분들이 확실히 많다는 생각ㅇㅣ... 무튼 재밌기도 했고 운영진 붅들도 넘 귀엽다는 생각 ^^

2022년 8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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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5주차 2일 회고

열심히 팀 아이디어 디벨롭 중 !! 그나저나 메이플 에셋으로 코디하는 건 왜 이리 재밌는 건지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열심히 맵도 꾸미고 꼬마 캐릭터도 꾸며줬다. 어떤 게 더 나을까 계속 고민 중이다. 내일 회의하고 나서부터는 본격적으로 개발도 시작해야 된

2022년 8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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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5주차 1일 회고

아마 이번주부터는 데일리 회고는 안 해도 되는 것... 같지만 ?? Docs 파헤쳐보기를 아직 안 했으므로 간단하게 계속 남기려고 한다 !

2022년 8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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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4주차 5일 회고

실습 교안도 이제 끝!! 그나저나 로컬 관련 오류 때문에 너무 고생 중이다 ... 어렵다 어려워 ㅠㅠ 이해하는 거랑 응용하는 거랑은 정말 하늘과 땅 차이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유저 입장에서 UI가 없다면 현재 자신이 플레이하고 있는 캐릭터의 상태가 어떠한지 파

2022년 7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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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4주차 4일 회고

오늘은 위클리 미션으로 간단한 게임 구현하는 활동을 했담 화살표 클릭 시 카메라 시점을 플레이어 → 보물 상자 → 플레이어 순으로 옮겨지게 하는 기능을 구현했다. 근데 자꾸 엔티티에 CameraComponent를 안 넣어서 진행이 안 됐는데, 없는 컴포넌트를 사용하는데

2022년 7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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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4주차 3일 회고

오늘은 공부를 못해따 . . . 그래도 회의도 하고 다른 일도 햇스니깐 ㅠㅠ 아침에 인나서 밀린 거 해야지

2022년 7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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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_PY LEVEL 2 스터디 2주차

모델 훈련 = 프로세스의 일부분일 뿐 … 데이터 정리/변환/준비하는 데 시간 ⬆️ \*\*파이프라인( pipeline )\*\* = 한 데이터 처리 단계의 출력이 다음 단계의 입력으로 이어지는 형태로 연결된 구조 → 그러나 실제로 머신러닝 파이프라인은 단방향이 아닌 주

2022년 7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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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4주차 2일 회고

제일 먼저, 장애물이 떨어지게 하려면 중력을 가지도록 해야 함 ! 중력, 마찰 등 기본적인 물리를 담당하는 Component인 RigidbodyComponent를 장애물 Entity에 추가

2022년 7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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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4주차 1일 회고

실습 하기 전에 영상 참고해서 맵도 대충 컨셉 잡고 꾸미고, 캐릭터도 꾸며뒀다 ㅎㅎ 긔여워

2022년 7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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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3주차 5일 회고

오… 텔레포트 관련된 내용들 너무 신기하고 재밌당 ~ 근데 이펙트 찾기 너무 힘든 것 같다 … 프로젝트 때 사용할 것도 찾아봐야 하는데 큰일이네 ;;

2022년 7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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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3주차 4일 회고

강의 중에 하단 점프 속도 설정할 때 너무 웃겼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이번 거 배우다보니까 어떤 기능은 어떻게 구현해야겠다~ 이런 게 조금은 감이 잡히는 것 같아서 좋다. 강의 교안에 있는 실습 코드도 해봐야 하는데 ㅠㅠ 얼른 밀린 거 해치워야지 …

2022년 7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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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안학교]2022 푸른나무미디어스쿨 2학기 신입생 모집중!

#푸른나무미디어스쿨 2학기의 주인공을 찾습니다 (~08/07) 🕵🏻‍♀🕵🏻‍♂ 미디어를 좋아하는 당신!이 바로 신입생이 될 주인공!🔎

2022년 7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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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3주차 3일 회고

흐어엉 복잡하고 어렵구만 ……….. 뭔가 자바스크립트 같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이벤트 처리만 자주 하다가 이렇게 복잡한 거 하려니까ㅑ 진짜 힘든 것 같다

2022년 7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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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G_PY LEVEL 2 스터디 1주차

AI = 일반적으로 자가 지각이 필요한 작업을 기계가 수행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컴퓨터 과학 분야

2022년 7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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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3주차 2일 회고

내일은 진짜 공부함;;; ㄹㅇㅋㅋ 오늘 리액트 강의 밀린거 듣느라 못핸는데 내일도 리액트 강의 들어야 되네 ....................... 내일은 진짜 종일 공부하겠습니다 (아침에 필라테스만 갓다오고 ...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로직은 서버 → 클라이언트의

2022년 7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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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3주차 1일 회고

오늘은 공부를 왜 별로 못했는가 ... 기분에 안 휘둘릴 줄도 알아야 하는데 ㅜㅜ 역시 일어나서 운동을 하고 씻고 밖에 나가야겠다 ㄱ- ㅋㅋㅋㅋ 그래도 오늘 토익 학원도 수강신청 해뒀고 !!! 기운내자 !! 내일부터 잘하면 되지 ... MOD → 네트워크를 제공하는,

2022년 7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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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2주차 5일 회고

드디어 2주차 교육 끝!! 크큭 ... 다음 주에도 열심히 해야지 ... 아이디어 정해지고 나면 그룹 월드 실습도 해봐야겠다 ...콘솔에 데이터를 찍는 것은 log() 함수 사용 → 콘솔이 없을 경우 Panel에서 키기 ! \*\*변수와 상수\*\* 상수 → 변

2022년 7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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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2주차 4일 회고

헷 ... 드디어 코딩 부분 시작인데 헤.결 보고 오기도 했고 종일 뭔가 컨디션이 영 안 좋아서 강의를 듣다 말았다 ... ㅋㅋㅋㅋ 그래도 5분이라도 들었다 ^^ 장하다 지원LUA 스크립트 문법 + 추가 요소들… 확장된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됨Workspace 내의 /M

2022년 7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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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사자처럼 X 넥슨 MOD Suppoters Hackathon 2주차 3일 회고

오늘은 일단 강의 4편인 <지형과 레이어의 이해>를 봤다. 플탐……. 짧다 !!! 타일 종류 진짜 다양한 것 같음 싱기방기 … 레이어는 그림 그리느라 익숙한 개념이라 쉬웠던 것 같다. 10개의 레이어면 충분하겠지 ?? 보통 개발할 때 레이어 몇 개 정도 쓰려나

2022년 7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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