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IL ] 22년 4월 5주차

Jiwon Lee·2022년 5월 1일
1

TIL

목록 보기
5/13
post-thumbnail

01. 말해보카 / Cake

요즘 말해보카로는 단어 공부, Cake로는 간단한 회화 듣기 공부를 하고 있다. 사실 말하기를 연습하고 싶었던 건데 바빠서 말하기는 못하고 있고... 새롭고 재밌는 어휘나 표현 같은 게 많아서 재밌게 공부하고 있다. 근데 역시 무료는... 흠... 저장 공간도 아쉽고 근데 컨텐츠 자체는 진짜 재밌는 것 같다. 방학 때는 아마 토익 점수 좀 더 끌어올려야 해서 산타 토익을 결제하지 않을까 생각 중.

  • tattle on : 고자질하다
  • bleak : 암울한
  • miffed : 화난
  • for your sake : 당신의 안위를 위해

02. 컴퓨팅 사고 시험 준비 ...

다른 시험들 걱정이 많았는데 나름 잘 마무리 한 것 같다. ㅠ 제발 점수 잘 나오길 바랍니다 ... 🙏 남은 것 중에 걱정되는 건 컴퓨팅 사고인데 진짜 그리디 파트 때문에 머리가 너무 아프다 ㅠㅠ 코드로 구현하기도 너무 어렵고 바로바로 생각해내는 것도 낯설고 어렵다. 연습만이 살 길인데 ... 요즘 힘든 일이 많아서 공부를 못 하고 있다. 그래도 어느정도 마무리 되어가니까 벼락치기 빠샤빠샤 해봐야지 !!

이론 부분 정리해놨던 거 마크다운으로 다시 쭉 정리해봤는데, 기출 보니까 서술형 위주라서 중요한 부분 한 번 훑어봐야 될 것 같다. 남자친구한테 설명 들으면서 DP 부분 다시 보고 ... 흐어엉 제발 시험 너무 어렵게 나오지만 말아라 ㅠㅠ 공부한 건 여기 열심히 정리해두는 중! 시험 잘 보게 해주세요옷

03. 2022 DSC 자율주행 워크숍

시험이 끝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 좋은 기회가 있어서 남자친구랑 같이 신청했는데 아쉽게 나만 붙었다 ㅠㅠ 충청/대전 묶어서 DSC 공유대학이라는 게 있는데, 그쪽에서 자율주행 관련으로 워크숍을 열어서 참여하게 됐다! 사실 다른 분야는 그래도 찍먹 열심히 하고는 있는데 아무래도 자율주행은 좀... 뭐랄까 접하기 어렵기도 하고 기계랑 본래 친하지 않은 내 입장에선 어렵게만 느껴지는 분야여서 더 도전해보고 싶었다. 엄청 비싸보이는 실습용 자동차 모형??으로 자율주행 자동차에서 쓰이는 다양한 센서를 직접 코드와 실습으로 확인해보는 시간이 대부분이었는데 엄청 재밌었다. 싱기방기...

정말 다양한 기술이 쓰이기도 하고, 자율주행차는 수많은 분야의 교집합이라는 말이 정말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죽기 전에 우리나라에도 자율주행차가 상용화될까?? 나는 운전면허도 없는데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튼 코드에 주석도 달고, 메모한 것도 옮겨서 마크다운 파일로 넣어뒀다. 깃허브 링크는 여기 ! 조만간 중요한 부분만 추려서 포스팅으로도 옮겨야겠다. 🥲

profile
노는 게 제일 좋은데 공부는 하고 싶어요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