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IL ] 22년 4월 1주차

Jiwon Lee·2022년 4월 1일
1

TIL

목록 보기
1/13

나 ... 오늘부터 TIL 열심히 적어보기로 다짐했다 ... 😮‍💨

사실 공부하는 건 죄다 노션에 적으면서 필기하다보니 필기는 링크로 대체하고 매일 매일 오늘 무엇을 공부했는지 간단하게 새로 배운 개념이나, 기억에 남는 부분들을 적어보려고 한다. + 간단한 근황 정도 !

오늘은 진로 상담도 받고 마이루틴 유저 인터뷰도 했담 동기부여 뿜뿜... 근데 할 일이 너무 많다 ... ㅋㅋㅋㅋ


1. 자료구조

학교 자료 구조 수업에서 Linked List 공부했던 거 혼자 실습해보는데 머리가 터질... 것 같았다. 왜 안 되지? 왜 안 되지? 의 연속 ;; 🥲 특히 Polynomial addtion 구현하는데 아무리 해도 뭔가... 이상해서 구글링 해가면서 했는데 왜 나만 안 됨?? 🤯

결국 while문 두 개로 p(x), q(x) 모두 다음 항이 존재할 때와 둘 중 하나만 존재할 때를 구현하고, 마지막 남은 항들은 따로 한 번 더 추가해줬다. ㅠㅠ 자꾸 제일 첫 번째 노드가 연산이 안 되는 문제가 있다 ... 혹시 코드 봐주실분? (ㅋㅋ 이 글은 누가 본다고)

아니 남들은 잘만 되나본데... 하... 아무래도 노드 추가하는 로직이 달라서 그런 것 같은데 계속 붙잡고 있으니까 멘탈 나갈 것 같아서 그냥 마무리 했다. 엉엉 서러워라 멍청한 나자신 ... 공부해야지 ... 😭 문득 시험이 두려워지고 있다.

2. 멋쟁이사자처럼

멋사🦁 강의 플랫폼이 많이 바뀌었다 "VIDITING"을 내세우며 강의를 보면서 강의 화면에 코드를 작성하고... 이런 방식인데 조금? 혼란스럽지만 신기하고 재밌는 것 같다. 근데 나야 html&css에 익숙하니까 그냥... 그냥 보면서 넘어가는데 처음 배우시는 분들한테도 이런 방법이 맞을까 궁금하다.
나는 HTML&CSS / 파이썬 기초는 사실 다 했던 거라 + 사실 질리게 많이 했음...ㅋㅋ 설렁설렁 보면서 실습만 따라하고 있다. 😎

3. 빅데이터 / 인공지능

요즘 BIG_PY라는 교내 학회에 들어가서 활동 중이다. 3학년 되기 전에 빅데이터, 인공지능 찍먹 해봐야지! 라면서 신년 계획을 세웠지만 이렇게 많이... 하게 될 줄은 몰랐다. 빅데이터 분석 복습과 머신러닝과 딥러닝을 동시에 배우고 있다. ( 내가 왜 레벨2? )
딥러닝에 대한 간단한 개론과 파이썬으로 경사하강법을 구현해보기도 했고, 저번주에는 세션에서 분류 작업을 배우고 실습해봤다. 근데 이게 교재가 핸즈온 머신러닝인데 바뀐 부분이 많아서 오류 해결하는 게 많이 힘들었다. ㅠㅠ 고마워요 구글 ... 🤯

이진분류 -> SGDclassifier 사용 실습 / 성능 측정은 교차검증, 오차행렬(->F1점수), ROC 곡선
다중분류 -> 가능한 분류기가 존재, 혹은 이진 분류로 구현( OvR / OvO )
다중레이블 -> 이진 n개
다중출력 -> 다중
n개

4. 말해보카

말해보카 시작한 지 벌써 28일이나 지났다. 알찬 3월을 보냈구나 지언 !! 평소에 영어 공부까지 하기엔 너무 바쁠 것 같아서 내가 취약한 단어 공부라도 꾸준히 하려고 그냥 1년치 결제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재밌기도 하고, 열심히 하고 있다. 특히 영어->한글은 얼레벌레 되는데 한글->영어가 안 되는 나로써는 정말 좋은 어플인 것 같다. #오늘도말해보카 아직까진 그렇게 어려운 단어는 없었던 것 같... 다? 아닌가 데헷

5. 독서

요즘 학교 수업 때문에 에리히 프롬의 <사랑의 기술>을 읽고 있는데 진짜 너무 어렵다. ㅠㅠ 그래도 많이 도움이 되는 것 같긴 하다... 아마도? 그리고 하루에 1시간 독서하는 건 정말 힘들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 아니 그냥 내가 할 일이 많아서 그런 것 같기도. 나는 내가 시간 관리를 못하는 줄 알았는데 못하는 거 맞는 것 같다. 할 일 적당히 만드는 것도 시간 관리란다 지언... 😤

6. 객체지향 ( JAVA )

겨수님이 String, Date, JOptionPane 활용 과제 내주셨는데 이상한 데서 갑자기 while문 갈겨서 한참 걸렸다. ㅋㅋ 쉬운 문젠데 ㅠㅠ 자유 구현 과제에서 너무 복잡한 걸 기획해버려서 좀 걸릴 것 같다. 이렇게 복잡한 거 만들라고 한 건 아닌 것 같은데 ...

무튼 나이랑 현재 시간을 기반으로 기상 시간 입력 받고 그 전에 적절하게 일어날 수 있는 시간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을 만드려구 한다. 👀 내일 열심히 해서 다 마무리 하고 제출해야지 ~...

profile
노는 게 제일 좋은데 공부는 하고 싶어요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