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일지 2

Ivermatin·2024년 2월 27일
0

UXUI 디자인 입문

목록 보기
3/9

2주차

오늘 배운 내용

1. 디자인 씽킹

2. Data-Driven

3. 디자인씽킹의 단계별 세부 내용

  • 공감하기 Empathy
  • 문제 정의하기 Define
  • 아이디어 발산하기 Ideate
  • 프로토타입 만들기 Prototype
  • 테스트하기 Test

4. 각 단계의 방법론들을 파악

  • 공감하기 Empathy
    • A-E-I-O-U 관찰법
    • 공감지도 (Empathy Map)
    • 인터뷰
  • 문제 정의하기 Define
    • 친화도 분석 (Affinity Diagram)
    • 페르소나 (Persona)
    • 5 Whys
    • 사용자 여정 지도 (Customer Journey Map)
  • 아이디어 발산하기 Ideate
    • HMW (How Might We?)
    • SCAMPER
    • Brainstorming
    • Yes and
  • 프로토타입 만들기 Prototype
    • Wireframe
    • Mockups
    • Prototype : Lo-fi/Hi-fi
  • 테스트하기 Test
    • Usability Test
    • Heuristic evaluation
    • Lean Canvas
    • Role Playing

공부를 하면서 얻게된 인사이트

  • 전에 공부를 했던 방법론들이지만 실제로 사용해 본적이 없어 익숙해지지 않았다. 하지만 숙제를 진행하면서 조금이나마 방법론을 사용해 볼 수 있었다.
  • 프로젝트를 진행할때 방법론들을 프로젝트에 맞게 활용해봐야겠다.

어려운 점과 해결책

  • 아직 너무 이론들만 알고 있어 꾸준히 공부해야겠다.
profile
멈추지 않고 조금씩 계속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