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용어 및 정의UXUI디자이너의 역할애플과 구글의 디자인 가이드라인 사이트UXUI 역사와 트렌드서비스 뜯어보기점점 디자이너의 역할이 시각적인 요소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제품이나 서비스, 브랜드 전체를 보는 시야가 필요하다.트렌드는 계속해서 변화하고 우리는 민감한
디자인 씽킹Data-Driven디자인씽킹의 단계별 세부 내용공감하기 Empathy문제 정의하기 Define아이디어 발산하기 Ideate프로토타입 만들기 Prototype테스트하기 Test 각 단계의 방법론들을 파악공감하기 EmpathyA-E-I-O-U 관찰법공감지도
목적조직 (스쿼드/사일로) : 특정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여러 직무의 사람들이 모인 팀 ex) 핀테크 : 대출팀, 카드팀, 예/적금팀기능조직 (챕터) : 유사한 직무끼리 구성된 팀 ex) 기획팀, 디자인팀, 개발팀매트릭스 조직 : 기능조직과 목적조직이 교차된 형태로
일반적으로 디지털로 이미지를 만들거나 편집할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 디자인 툴의 종류1) 인터페이스 디자인 툴 : 피그마, 스케치, XD2) 그래픽 디자인 툴 :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3) 3D 그래픽 디자인 툴 : 시네마 4D, 블랜더4) 모션 그래픽 디자인 툴
인지심리학의 관점에서 디자인할 때 지켜야 할 규칙 정해놓은 것✅ 디자인 원칙의 종류게슈탈트 심리학 : 사람이 이미지를 인식할 때 주변에 있는 요소 간의 관계와 맥락에 영향을 받는다는 이론UX 비주얼 디자인 원칙 : UX에 영향을 끼치는 시각 디자인의 원칙을 정리한 것U
여러 가지 사례를 상세하게 분류해 생각해 보고 도움이 될만한 부분을 찾아보는 과정얻고 싶은 정보를 기준으로 다양한 사례를 수집하고 세부 요소들로 쪼개어 살펴봅니다.세부 요소들을 관찰하면서 좋은 점과 나쁜 점, 그리고 그 이유를 찾고 생각해 봅니다.분석을 통해 얻은 인사
적은 시간안에 최선을 다해 과제를 수행하려고 했다.팀원들 그리고 다른 동기들과 서로 과제에 대한 정보 공유와 피드백 계속 열심히 공부를 진행한 것강의 수강 기간과 개인과제 기간이 겹쳐있고 모든강의를 들어야 할 수 있는 개인과제를 진행하게되어 시간분배에 실패해 과제를 제
일정을 계획한대로 하루를 보냄개인 과제를 개선하려고 함체력이슈 - 전날 과제 제출을 하기위해 무리한 결과로 오늘 매우 피로감이 심함다음 과제에는 시간분배를 잘해서 다른 일정에 여파가 가지 않도록 신경써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