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114 자바스크립트는 끝이 없구나

hana jeong·2022년 11월 14일
0

스파르타 부트캠프

목록 보기
14/68

배운 점

  1. 자바스크립트 함수
    강의를 보면서 계산기를 만드는 실습을 했는데 함수부분이 어려워서 이와 관련된 부분을 생활코딩 강의를 통해 조금이나마 배웠다
    계산기를 만들 때 고차함수(high order function)라는 걸 사용했는데 어려웠다
    함수 간의 중복을 줄이기 위해서 사용한다고 하는데 이제 겨우 함수가 조금씩 이해되는 나에게는 조금 어려웠던 개념이다
    그래도 하다보면 이해가 되리라 믿는다 다시 구글을 뒤져가며 배워야겠다

  2. 화살표 선언 함수 표현방식
    여기에 정리를 해놓긴 했는데 화살표 선언 방식으로 쓰면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부분이 이해가 안 되었다 그래서 일단 어떻게 줄여쓰는지만 정리를 해놓았다
    자바스크립트를 더 배우면 이해할 수 있겠지...?

느낀 점

해가 짧아져서 인지 추워져서인지 잠이 좀 늘었다 그리고 살짝 면역력이 낮아진거 같다 감기걸리기 일보직전이다 이럴 때 일수록 체력관리를 잘 해야겠다
내일도 역시나 자바스크립트를 파고 파고 팔 예정이다 역시 배움은 끝이 없다
팀원들과 오늘 진도와 강의에 대해서 얘기를 나누다가 밈이 생겨버렸다
벌써부터 드립칠 생각에 가슴이 뛴다

학습 목표 달성여부

  • 렛츠기릿 자바스크립트 함수 파트 - 계산기 만들기 O
    -> 하긴 했는데 이해가 안 되는 부분도 많고(특히 고차함수) 기능이 제대로 구현되지 않아서 사실상 한 게 아니다
    그래서 내일 다시 해보려 한다^^... 제발 작동해주세요...

  • 프로그래머스 1문제 이상 풀기 O
    -> 원래 2문제를 목표로 하려고 했는데 꾸준히 문제를 풀기 위해 양을 줄였다 1문제 풀고 나니 다른 문제도 풀고 싶어져서 풀었지만 이해가 안 가거나 어떻게 짜야할지 생각이 안 들었다 정 안되면 손코딩해야지 뭐
    참고로 오늘 푼 문제는 나도 풀 수 있는 쉬운 문제였지만 헷갈리는 점이 있어 여기에 포스팅했다

  • 스파르타 코딩클럽 퍼블리셔 2주차 강의듣기
    -> 2주차 중간까지밖에 못 들었다
    css를 오랜만에 보니 배웠던 것도 있고 처음 보는 것도 있어서 css도 공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css도 나랑 친해지자^^...

내일 학습 목표

  • 렛츠기릿 자바스크립트 반복문 파트 - 야구게임 만들기
    게임을 만들기 보다는 반복문을 연습한다는 생각으로 해볼 것이다
  • 스파르타 코딩클럽 퍼블리셔 강의 2주차 실습까지 끝내기
  • figma 사용법 익히기
    -> 전 프로젝트에서는 이런 게 있구나를 알았다면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적극 활용해서 프레임을 짜 볼 것이다!!!! 그렇기에 미리미리 사용법 익혀두는 차원에서 배울 것임
  • 프로그래머스 0단계 문제 1개 풀고 모르는 부분 정리

하루가 바쁘다 바빠 프로젝트 때는 얼마나 바쁘려나?

profile
https://developer-hh.tistory.com 로 옮깁니다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1월 15일

ㅋㅋㅋ아니 드립칠생각에 설레다니
프로젝트가 설레야죠!!!!
여튼 뭐가되었든 설레는게 있다는건 좋은것같습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