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219 TIL

hana jeong·2022년 12월 19일
0

스파르타 부트캠프

목록 보기
44/68

배운 것

a. ducks pattern
ducks pattern을 아는 선에서 정리해보았다
사실 리덕스 흐름에 대해서 쓰려고 했는데 왜 이걸 썼을까?ㅎ

b. useParams
useParams를 쓰면서도 대충 파라미터를 가져오는 건가보다 했는데 잘못 알고 있었다

공식문서를 보니 이렇게 적혀있었다

The useParams hook returns an object of key/value pairs of the dynamic params from the current URL that were matched by the . Child routes inherit all params from their parent routes.

useParams는 router path의해 일치된 현재 URL에서 dynamic params의 오브젝트를 반환한다고 한다

  const Router = () => {
  return (
    <BrowserRouter>
      <Routes>
        <Route path="/" element={<Home />} />
        <Route path="/:id" element={<DetailTodoPages />} />
      </Routes>
    </BrowserRouter>
  );
};

export default Router;

router의 path를 id로 해놓았다 그러면 주소는 url/id 블라블라 일 것이다
콘솔로 params를 찍어보면 다음과 같다

주소창에 있는 router path에 있는 값과 params로 가져온 값이 똑같다
역시 공식문서를 잘 읽어야해...

느낀 점

프로젝트는 다가오고 나는 뭔가 그대로인거 같다
이번 프로젝트가 별 거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이번 프로젝트 잘 하고 싶다
그래서 내가 하나라도 메인 기능에 기여하고 싶다 이상은 높은데 실력이 아직 따라주지 않아서 슬프다
그래도 내가 할 수 있는 건 꾸준하게 하는 거 밖에 없다
공식문서 읽는데 영어가 잘 안 되어서 영어공부도 해야하나 싶다
사실 어떤 튜터님이 토익 lc 공부하면 공식문서 읽는 거 완전 쉽다고 하셨는데 그래야되나 싶다
프로젝트 끝나고 한번 사람 모아볼까...?
그리고 오늘 드디어 리액트 라우터 돔까지 사용해서 투두리스트 상세페이지 보기 화면도 만들었다 야호!!
버전문제가 아니라 내가 navigate를 안해서 일어난 일이었다^^...
그리고 스펠링이 틀려서 안 되고 있었던 것이다
이럴 땐 역시 콘솔을 찍어봐야한다 나도 이렇게 콘솔무새가 되어가는 건가..?

내일 할 일

  • 모던 자바스크립트 브라우저 주요 노드 프로퍼티 읽기
  • 프로그래머스 알고리즘 0단계 1개 풀기
  • 리액트 심화 강의 보면서 실습 + 모르는 것 물어보기
  • useEffect, useState 다시 정리
profile
https://developer-hh.tistory.com 로 옮깁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