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FY 생활 (싸피 1학기)

jaei kim·2023년 5월 3일
0

SSAFY생활

목록 보기
5/5
post-thumbnail

싸피생활 정말 오랜만


먼저 자랑부터 하고 갈께요.

저 이번 월말 90점 받았어요!! 👏👏

오늘은 싸피 1학기 동안 있었던 일들을 간단하게 정리하고자 합니다!

👉 SSAFTcial 지원 그리고 합격

SSAFYcial 은 사람들에게 SSAFY를 홍보하는 기자단 활동입니다.
다들 그런 로망 하나즈음 가지고 있잖아요. 학교 다니면서 막 방송부 하고, 인싸놀이 하고,
제가 그런 로망 가지고 있었는데 학교 다닐때 세상 아싸였거든요.
그 로망 SSAFY에서 이뤘습니다.
물론 인싸는 아니지만 소소하게 SSAFY생활을 YouTube에 올리고 있어요!


유튭 검색창에 EAST 재2 라고 검색하면 제가 올린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들 한번 보러왕

📹 ☀️SSAFY 출근길|대전 동구의 해는 유성구보다 일찍 뜬다.

👉 고난의 알고리즘

블로그 맨 첫 장에 월말평가 90점 자랑하긴 했지만, 사실 과락의 고배도 마셨봤습니다..
바로 Alogorithm
알고리즘 시험 끝나고 우리반 교수님이 슬며시 다가와 "재이씨, 많이 힘들죠?" 라고 mm 보내셨읍니다...
네,,, 많이 힘들었어요.
아직 알고리즘 많이 부족하지만,

어느덧 GOLD가 되었네요.
사실 Spring시작하면서 알고리즘 살짝 놓았는데 오늘부터 (2023.05.01) 다시 갓생 들어갑니다.

👉 동료들과 함께하는 관통프로젝트

뭐라구요? 플젝 경험이 없어 취업이 망설여지신다구요?
뭐하세요 SSAFY 지원 안하고
싸피는 한 과목이 끝나면 책걸이 노노노
관통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관통프로젝트 하면서 주간시험, 월말시험 준비하다보면 약간 피곤하고 힘들긴 하는데 하다보면 이거 왜 시키는지 알게되요.

내가 뭘 모르는지 확실해지거든요 ^^*

또 잘 준비하면 이만한 포토폴리오가 없습니다.

유튭에 작업할 때 듣기 좋은 playList만 알고리즘에 올라오는 이유.

관통프로젝트 준비물 => 음악 그리고 동료

👉 그리고 번아웃

뭐랄까 딱히 이룬 것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된 4월.
번아웃이 왔습니다..

나름 꾸준하게 올리던 공부타이머 못 올린지 너무 오래 되었네요.

다들 한번씩 겪는 거 같아요. 번아웃 (나만 그럴지도,,)

알고리즘 나름 열심히 공부하였지만, 시험만 보면 멘붕... 그렇게 알고리즘 주간을 지나고 나니,
괜히 뒤쳐지는 거 같고, 뒤쳐지니 따라가고자 무리하게 계획짜고, 계획 반도 못 이루면 다시 절망하고

while(절망){
	system.out.println("나는 개똥벌레");
}

거의 이 수준의 무한loop

그래서, 잠시 휴식을 가졌습니다.

마침 사촌오빠가 해운대에서 결혼 한다길래 바다도 한 번 봐주고
컴퓨터 앞에서 가슴 마흔다섯일곱 번 팡팡 치고 다시 공부 한 결과

spring 90 점

약간의 휴식도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물론 약간의 휴식 아니였음...)


SSAFY의 1학기가 끝나가네요. 사실 아직 제가 새발자가 되어가고 있는지 개발자가 되어가고 있는지 잘 모르겠어요.
그래도 어떡하겠습니까, 들어온거 최선을 다해야죠!!
오늘 이 글을 쓰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내가 SSAFY에 얼마나 진심이였는지, 얼마나 간절했는지!!
그때 그 초심 가지고 다시 열심히 달려볼께요!
모두모두 지켜봐 주시고, 아직 SSAFY 망설이시는 분들은 얼른얼른 지원하세요.
이거 손해보는 장사 절대 아닙니다.

다음엔 더 알찬 기사로 찾아오겠습니다.

SSAFYcial 김재이 이였습니다.

profile
@studing_dobby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