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AFY생활 (싸피의 필기법)

jaei kim·2023년 1월 26일
0

SSAFY생활

목록 보기
4/5

안녕하세요.
다들 떡국 드셨나요?

늦었지만 모두들 새해 많이 받으세욥!

설이 지나고 어쩐지 더 바쁜 나날입니다.
눈뜨고 무엇인가를 하고 있지만 뭘 하고있는지 모르겠는,,? ㅎㅎ;
그래서 Generic이 뭐죱?

여러분들은 수업 중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어렸을적 부터 필기를 정말 중요하게 생각했어요.
내가 정리해둔 필기를 보며 시험공부를 하기도 하고, 괜히 열심히 공부했구나 싶은 뿌듯함도 느껴지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싸피 수업을 들으며 유용하게 사용 중인 Notion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처음 수업을 들을 때 동기들이 필기할 때 사용하는 것들로는

  • 구글드라이브 문서
  • 메모장
    을 많이들 사용하더라구요. 하지만 이 친구들은 문서작업에 가깝고, 강의실 pc에서 내 pc로 백업하는 것에 약간의 귀찮음이 소요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겠지만, Notion을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Notion을 조금 보여드리면서 Notion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노션은 구글 아이디가 있다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 필기 목적이라면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다양한 탬플릿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본인의 목적에 맞는 템플릿을 찾아서 정리하면 아주 깔끔한 본인만의 notion이 완성되는 것이죠! 👍👍

👉노션의 활용방안

스터디플랜

수업정리폴더

수업필기

자격증공부

스터디 과제관리

이렇게 노션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노션의 장점

- 필기가 간편합니다.
제가 velog를 사용 중이긴 하지만 벨로그를 이쁘게 꾸미기 위해서는 기초적인 html를 알고있어야 하더라구요.
물론 저는 html을 배웠지만, 부지런하지 못해서 이쁘게 꾸미고 있지 못해요.

하지만 노션은 아주 간편하게 글 서식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계속 쓰다보니 html방식으로 필기하는게 편할때가 있더라구요. 마우스 쓰기도 귀찬;;)

파일 속 파일 기능
내가 만든 게시물을 다른 파일에 간편하게 링크를 걸을 수 있어요.

큰 제목 정보처리기사 안에 정보처리기사_필기 파일이 들어가 있는 구조이죠!
이 기능이 사용하다 보니, 나의 notion을 정말 깔끔하게 꾸밀 수 있게 도와주더라구요.


제가 워낙 꾸미기에 재능이 없어서 최대한 simple하게 Notion을 사용 중이지만, 구글에 노션 작성법을 검색해보시면 정말 깔끔하고, 예쁘게 필기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여러분들도 메모장이나, 구글드라이브 보다는 Notion으로 필기를 해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오늘은 짧지만, 싸피 수업을 들으면서 필기할때 사용하기 좋은 Notion에 대하여 소개해드렸습니다.

그럼, 전 다시, 알고리즘의 세계로.........................................

profile
@studing_dobby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