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숫자의 표현

jaei kim·2023년 9월 12일
0

Finn은 요즘 수학공부에 빠져 있습니다. 수학 공부를 하던 Finn은 자연수 n을 연속한 자연수들로 표현 하는 방법이 여러개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를들어 15는 다음과 같이 4가지로 표현 할 수 있습니다.

1 + 2 + 3 + 4 + 5 = 15
4 + 5 + 6 = 15
7 + 8 = 15
15 = 15
자연수 n이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연속된 자연수들로 n을 표현하는 방법의 수를 return하는 solution를 완성해주세요.

🤔 챗헷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 {
        int answer = 0;
        
        for (int i = 1; i <= n; i++) {
            int sum = 0;
            for (int j = i; j <= n; j++) {
                sum += j;
                if (sum == n) {
                    answer++;
                    break;
                }
                if (sum > n) {
                    break;
                }
            }
        }
        
        return answer;
    }
}

보아하니 이중for을 사용한 것을 볼 수 있다.
나는 항상 이중for을 사용할 때 범위값 주는 것을 어려워하였다.
예를 들어 위에 처럼 첫 번째 for문의 i를 두 번째 for문의 범위로 쓰는 경우,
내 머리론 이게 참 힘들었다.


친구랑 코딩테스트 준비를 같이 하면서 하루에 알고리즘 두 문제 풀기를 약속하였다.
지금 시각 00시 56분 친구는 잠들었다.
내가 이 문제를 풀지 못했다는 사실을 친구는 내일 볼 것이다.

친구야 미안해.. 나 좀 졸린 거 같아
대신 정말 월요일에 아, 이미 월요일이구나 그래도 내가 아직 안잤으니 지금은 일요일이야
월요일에 Lev2 2문제 풀게
너가 괜찮다고해도 사실 내가 안괜찮아

요즘 코테 볼 때마다 못 푸는게 스트레스다.
취업,,,하고 싶다.

profile
@studing_dobby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