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JNI error has occured 에러 해결법

J_Log·2023년 5월 12일
0

Smalltalk

목록 보기
3/5

에러

오늘 스프링하면서 cmd로 빌드를 하다가 JNI 에러를 맞딱뜨렸다. 읽어보니 javan runtime은 클래스 파일 52버전 까지 지원한다고 한다. 클래스 파일 52는 내가 사용하고 있는 자바 8과 상응하는 버전이었다.

시도

java와 javac의 버전이 다르면 에러가 뜰 수 있다.

  • cmd
    java -version
    javac -version
    확인해보니 둘 다 자바 1.8로 동일했다

환경변수가 잘못 설정되었다.

  • 환경 변수를 확인해봤지만 잘못된 부분은 없었다.

해결 과정

위의 시도가 안되자 버전을 올려보자는 생각을 하게 됐다.

(1)jdk 17 깔고 환경 변수 설정

시스팀 환경 변수를 설정 하였으나 분명히 수정을 했음에도 반영이 안되는 버그가 있었다.

(2)기존의 jdk 삭제

기존에 자바 홈 환경 변수로 설정했던 jdk 1.8을 삭제해보았다.

(3)환경 변수 순서 조정

버그때문에 시스템 환경 변수 %JAVA_HOME%₩bin을 최상위로 올려야 적용이 된다고 해서 jdk 삭제 중에 순서를 올려봤다.

해결!

jdk 삭제 완료 후, 다시 cmd로 확인해봤다.

java -version

성공적으로 jdk 버전 수정을 완료했다.

java -jar [spring-project].jar

빌드까지 성공!

profile
공부합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