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깃허브 주소

링크텍스트

오늘 내가 한 일

  • 어제 대충 짜놓은 상세페이지 코드를 오늘 다듬었다.
  • 상세페이지 구현 못한 부분을 오늘 구현하였다.
  • 마이페이지 뷰 구현

Keep

  • 모르는 부분 구글링을 통해 공부한 것
  • 코드를 짜다가 데이터 흐름을 고려해서 일부를 고쳐준 것
    (뷰를 그릴때도 데이터의 흐름을 어느정도 고려해서 짜는게 기능구현에 수월하다.)

Problem

  • Round 리스트 정보를 뿌려줄때 리스트의 갯수만큼 칸이 늘어나야한다.
  • 칸을 어떻게 생성시켜서 칸의 갯수를 어떻게 늘리것인가.

Try

  • 우선 시리즈는 어떤 태그를 썻는지 살펴봤는데, 내가 모르는 태그길래 태그에 대해 공부했다.
  • 그리고 우선 한줄 먼저 생성해봤다.(회차정보)
  • 칸의 갯수를 리스트 갯수에 맞춰 뿌려줄거라 우선 반복문을 생각했는데, 생각해보니 return안에 if문과 for문을 사용하지 못해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map을 이용했다.

Try를 통해서 알게된 개념과 내용

  1. 테이블 공부
    - Table : 작은 를 만들거나 페이지의 레이아웃을 잡는데 사용된다.
    • < th >내용< /th >태그는 header cell : 표의 제목을 쓰는 역할(기본값_ 굵은 글씨에 중앙 정렬)
    • < tr >내용< /tr > 태그는 standard cell : 가로줄을 만드는 역할 (기본값 _ 보통 글씨에 왼쪽 정렬)
    • **< td >내용< /td >** : 셀의 데이터를 만드는 역할
    • < thead >,< tbody >,< tfoot > : 테이블의 각 영역 (헤더 , 바디, 푸터 )을 명시하기 위해 사용되는 태그
    • tBody : 테이블에서 내용 콘텐츠를 하나의 그룹을로 묶을때 사용한다.
      < caption >, < colgroup : 열을 묶을때 사용하는 태그 >, < thead > 를 사용한다면 반드시 해당 요소 다음에 위해야 한다.
  • 테이블을 사용하는 방법
<table>
	<tbody>
    	//가로줄을 생성해주는 태그
		<tr>
			<th>표의 제목</th>
			<td>표 안의 내용1</td>
            <td>표 안의 내용2</td>
		</tr>
	</tbody>
</table>
  1. for문과 if문은 return 안에 사용하지 못한다.
  2. 리스트의 값을 모두 뿌려줘야 하는데 일정한 가공이 필요할때 사용하는게 map!
    • map은 리스트를 뿌려줄때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쉽다.

내일 해야할 일

  • 뷰 디테일 잡기
  • 상페이지 기능 구현하기

오늘 하루를 정리하며...

내일부터는 기능을 구현해야 하는데 뷰가 왤케 빡센지 모르겠다...
그래도 일단 대충 다 잡아두고 고치면서 하면 되니까 괜찮지 싶다.
근데 오늘 새벽 이상한 소리를 들었다. 블랙리스트가 돌았다는 소문이다.
심지어 본인들 주특기 블랙리스트가 아닌 리액트.. 듣고 충격받았다. 거기에 내가 있는지 아닌지도 모르지만 일단 생각보다 충격이 컷다.
그런 블랙리스트를 작성해야 한다고 의견을 낸사람의 뇌구조가 매우 신기하다..그치만 뭐 내가 있어도 그만이다.실전 프로젝트는 6주고, 내가 단기간 동안 이룬 성과의 흐름만 유지하면 실력은 많이 늘어있을거라고 예상한다. 늬들은 모르겠지만 모두가 조금씩 성장하고 있답니다.뭔가 이런 얘길들으니 힘이 빠지는건 어쩔수 없는 부분인가보당

profile
매일 조금씩 성장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