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내가 한 일

  1. axios로 post요청하는 방법을 공부
  2. 찜하기 기능을 구현완료
  3. 기능구현에 어려움을 겪는 팀원 도와주기
    • 도와준 기능
      모든 카테고리 페이지_get,
      쿠폰함_get,
      찜하기 취소_del
  4. 팀원들의 코드를 받아서 모두 머지해서 main에 올렸다.

Keep

  1. 기능을 구현하는데 있어서 막막한것은 로직을 하나씩 적어서 구현했다.
  2. 내가 오늘해야하는 우선순위를 정해서 실행했다.
  3. 각자의 진행 상황을 매일 아침에 체크 후, 진행상황이 늦어지고 기능 구현에 어려움을 겪는 팀원을 도와주었다.
  4. 매일 회의 안건과 멘토링 받은 부분을 다이어리에 적어서 스케쥴을 조정하고 더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했다.

Problem

  1. 디테일 페이지에서 찜하기 버튼을 누르면 folder에 post 되어야 한다.

Try

  1. 상황을 잘게 쪼개서 로직을 하나씩 적어봤다.
    • onclick시에 dispatch가 되어야 한다.
    • dispatch할때는 내가 보내야 할 값을 json형태로 보내야 한다.

Try를 통해 알게 된 것

  1. post요청을 하는 방법
    • api

      -> couponId는 내가 json의 형태로 넘겨줘야 하는 값이다.
    • 리덕스

      -> 내가 넘겨줘야 할 값이 있어서 미들웨어에 파라미터값을 넣어준다.
      -> 내가 post할 값을 folder의 list에 추가 할 것 이기때문에 list에 push해준다.
    • 컴포넌트

      -> PostCoupon함수를 onClick 시에 실행되도록한다.
      -> 함수내의 coupoId와 api에서의 couponId가 동일하다.

오늘 하루를 마무리 하며...

오늘 드디어 모든 팀원들이 기능을 모두 완료했다.
앞으로 화면을 그리면서 조금씩 다듬고, 필요한 기능만 추가하면서 유지 보수를 하면 된다.
오늘 내가 많이 신경쓰고 있는 팀원이 맡은 기능들이 함께 보며 막힌 부분들을 풀어주는데 잘따라와 주고 계신것 같아서 너무 감사하다.
내 실력이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팀원을 가르쳐주고 함께 풀어나가는게 굉장히 재밌다. 그리고 내 실력도 올라가는 것 같아서 기쁘다.
나는 우리팀만 신경쓰고, 우리팀만 챙기고 한명도 빠짐없이 모두가 윈윈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다.
내게 주어진 기회에 감사하면서 살자!

profile
매일 조금씩 성장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