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1주차 회고

정혜원·2021년 9월 19일
0

프로젝트 회고+TIL

목록 보기
6/28
post-thumbnail

지난 일주간 난 무엇을 했는가?

  1. 돼지런한 생활 레시피 메인/상세 부분을 맡아 기능을 구현했다.
  2. 와이어 프레임을 페이지 마다 그려야 할 일이 있을 때 그려서 제공했다.
  3. 프로젝트에 필요한 회의를 통해 아이디어를 냈다.
  4. JWT 인증방식을 공부했다.(다른 팀원분이 하신다고 하셔서 내가 구현은 하진 않았지만 서로 공부한 부분을 공유했다.프로젝트 제출할때 쓴 JWT장점 부분은 내가 공부하면서 적어놨던부분을 그대로 옮겨 적었다ㅋㅋ)

지난 일주간 잘한점

  1. 프로젝트를 완성시키겠다는 의지 하나로 부족한 나의 지식을 가지고 한계점까지 코딩해봤던 점
  2. 내가 부족한 부분은 인정하고 다른 팀원들이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팀원들에게 양해를 구한점
  3. 내가 부족하다고해서 주눅들지 않고, 내가 맡은 페이지의 코딩 웬만한건 다 한 점. 그리고 내가 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 같이 진행하려고 한 점
  4. 구현에 있어 막막한 것들은 찾아보고, 공부해가며 구현한 점

앞으로 내가 보완해야 할 점

  1. 서버에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쌓아둘 것
  2.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도 적어도 하루에 5시간은 공부할 것(프로젝트만 14시간씩 하지말고 시간배분을 하자...!)
  3. 더 공부해서 남들이 날 작은 도토리라 생각하지 않도록 할 것

앞으로의 공부계획

  1. 왕초보 2~5주차 빠르게 한번 더 돌리며 구멍난 부분 메우기
  2. 웹개발 플러스 꼼꼼히 뜯어보기(모든 개념을 적용에 익숙하진 않아도 이해하고 알고있기)
  3. 주특기 강좌 들으면서 사용해보기
  4. 공부한 것들 묵혀두지 말고 써보기!!꼭!!

아무말 다이어리

내가 살아왔던 인생중 이번 일주일이 가장 집중력 좋았고, 몰입도가 최고였던 한 주 같다.
사실 내가 무언갈 만드는걸 이렇게 좋아하는지도 몰랐고, 디자인도 하나부터 열까지 내가 했지만 이정도면 나쁘지 않은데? 싶기도 했다.
그리고 밤을 새는게 참 힘든데 그게 또 기분이 안좋지만은 않은 일인지 첨 알았다ㅋㅋㅋ
내가 배운것들을 적용하는 재미가 쏠쏠하다잉
비록 프로젝트는 미완성에, 배포 후 본 내 파트 부분은 나와 상의없이 달라져있어
살짝 아쉬웠지만 내가 만든 결과물들은 내가 가지고 있고, 깃허브랑 벨로그에 계속 업로드 중이니 괜찮다.
다음 프로젝트때는 조금더 똑똑한 내가 있었으면 좋겠다.

profile
매일 조금씩 성장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