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2주차 회고

정혜원·2021년 9월 26일
0

프로젝트 회고+TIL

목록 보기
9/28
post-thumbnail

이번주에 내가 한 일

  • 리액트 강의 들었음 _ 4주차까지 어찌 저찌 들음
  • 들은거 다시 리마인드 하면서 공부 한 것 포스팅함(React 시리즈)
  • 전을 부치고, 전을 부치고, 전을 부쳤다.
    추석에 전부 칠 수 없어서 전을 부쳤다..진짜 양이 뒤지게 많았다..12명 먹을거 다부침ㅎ

지난 일주간 잘한점

  • 우선 열악한 환경속에서 조금이나마 공부를 해보고자 노력한 점
  • 공부하고 리마인드로 필기 했던걸 활용하고,공부내용을 개발일지를 적었던점

앞으로 내가 보완해야 할 점

  • 월화수목금 진짜 빡세게 공부 하고 토요일은 내가 공부했던 부분에 조금 더 이해가 필요한 것 찾아보는 시간을 갖다.
    일요일은 가벼운 마음으로 리마인드의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 생각난건 생각난 김에 다 하기
  • 원래 하던 자바스크립트 공부 놓지말고 조금씩 하기

앞으로 1주일간 공부계획

  • 9/29(수): 리액트 리뷰까지 끝내기
    공부 내용 포스팅은 적어도 4주차까진 끝내기
  • 9/30(목): 리액트 숙제 꼼꼼히 해서 제출(리뷰하고 감이 좀 올라왔을때 하기->그렇지 않으면 이게 뭔가 싶은 숙제가 나온다..)
  • 10/2(토): 자바스크립트 공부 섹션3까지 끝내기

아무말 다이어리

추석이 있어 그런지 남들은 연휴라는데 나는 더 지옥이었다. 전을 오지게 부치고 기름냄새좀 빼려고 나갔다 왔더니 사촌들의 질문 폭탄이 있었다.
덕분에 공부도 연휴동안 하루밖에 못했다.(연휴니까 추석기간은 항해기간에서 빼겠다는 어거짘ㅋㅋㅋ)
그나저나 요즘 생각이 많다.
공부를 시작한지 얼마 안돼서 부트캠프를 들어오게 되어 그럴까 뭔가 자꾸 모자르고 뚝딱거리는 기분이다. 리액트를 들어가서는 이게 맞나 싶은 생각도 들었다..내가 너무 못하는것 같아서.. 나만 뒤쳐지는것 같아서..
내 성격상 빠르게 한번 돌리고 두번돌리고가 참 어렵다.
한번 돌릴때 85%는 이해하고 넘어가 뭔가 공부를 한 느낌이라 진도가 남들보다 더딘 것 같아 불안하고, 나만 못하는 것 같아 불안하다.
그래도 내가 다른 사람보다 조금 더 꼼꼼히 공부하는거라고 착각을 하며 하루하루 넘기는 중이다. 결국 난 개쩌는 개발자가 될거니까.
내가 할 일 을 아는것 만으로도 내게 큰 발전이니 걱정하지말고 공부나 해

profile
매일 조금씩 성장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