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thumbnail

window nvidia 설치 / cuda 설치 / torch 설치

nvidia- 드라이버 설치 / cuda 설치 / nvcc 명령어 작동하기torch 설치 링크해당 명령어 사용하여 설치 진행

7일 전
·
0개의 댓글

MST - 프림, 크루스칼 알고리즘

MST 구현에 사용되는 알고리즘매 순간 최선의 선택을 하는 greedy 알고리즘알고리즘 순서시작 노드만 MST에 들어감해당 시작 노드와 연결되어 있는 노드들 중 가중치가 가장 낮은(높은, 경우에 따라 ) 노드를 선택한다. 이미 MST에 들어가 있다면 pass2) 번 과

2022년 6월 2일
·
0개의 댓글

OS - Race Condition (Mutual exclusion, Deadlock, Starvation )

2 개의 스레드가 하나의 자원을 놓고 서로 사용하려고 경쟁하는 상황이렇게 경쟁하려고 하는 경우 3가지 문제가 발생Mutual exclusion, Deadlock, Starvation하나의 프로세스/스레드가 공용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으면, 그 공용 데이터를 다른 프로세스

2022년 6월 2일
·
0개의 댓글

OS - Mutex / Semaphore (뮤텍스/세마포어)

공유 데이터에 접근하고 있는 코드 부분 (여러 개의 프로세스가 공유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영역)코딩 시 이 critical section을 최소하해서 설계해야 함업로드중..어떤 프로세스가 소유할 수 있는 Key를 가지고 상호배제를 시행 함.이 Key에 해당하는 ob

2022년 6월 2일
·
0개의 댓글

CS 기본 지식 링크

뮤텍스 세마포어 컴퓨터 메모리 구조

2022년 6월 1일
·
0개의 댓글

C++ new / reference

malloc / new 비교 mallloc

2022년 5월 19일
·
0개의 댓글

C++ Pointer / Reference / Value / 추상 클래스(abstract class)

추상 클래스 순수 가상 함수가 한 개 이상 있는 클래스 객체 생성 불가 포인터 변수는 가능 의도 : 반드시 추상 클래스의 함수를 구현해야 함. 순수 가상 함수(Pure Virtual Function) 함수 구현부가 없고, 선언부 = 0으로 끝나는 가상함수

2022년 5월 18일
·
0개의 댓글

C++ auto / decltype / enum / typedef / using

auto변수 선언시, 우변의 표현식 조사해서 컴파일러가 타입 결정컴파일 할 때 타입 결정, 실행 시 오버헤드 많음decltype( ) 안의 표현식으로 타입을 결정 → 함수(클래스) 템플릿 등을 만들 때 주로 사용

2022년 5월 13일
·
0개의 댓글

C++ 기초 namespace / 입출력 / 문자열

namespace라는 문법을 사용하면 관련된 코드를 묶어서 관리할 수 있음namespace 접근 3가지 방법 qualified name(완전한 이름) 사용using declaration(선언)using directive(지시어) 사용global namespace -

2022년 5월 13일
·
0개의 댓글

Delving into Localization Errors for Monocular 3D Object Detection

revisit the misalignment between the center of the 2D bounding box and the projected center of the 3D object distant objects is almost impossible =>

2022년 5월 12일
·
0개의 댓글

C++ 함수 binding

static binding(early binding)컴파일러가 컴파일 시간에 함수 호출을 결정컴파일러는 실제로 어느 객체를 가리키는지 컴파일 시간에 알 수 없음포인터 타입만을 가지고 함수 호출을 결정dynamic binding (late binding)컴파일 시간에 가

2022년 5월 12일
·
0개의 댓글

C++ inheritance

참고C++ 3개의 접근 지정자private : 파생 클래스 멤버 함수에서는 접근 안됨 / 자신의 멤버 함수와 friend 함수에서 접근protected : 파생 클래스 멤버 함수와 friend 함수에서 접근 가능public예시Base와 Derived 생성자의 경우 Ba

2022년 5월 11일
·
0개의 댓글

C++ copy 1

복사 생성자 → 자신과 동일한 타입 한 개를 인자로 가지는 생성자default copy constructor 를 구현하면서 확인해 볼 수 있는 것이 함수에서 call by value로 호출한다면 (== 리턴용 임시 객체가 생성될 때) 복사 생성자를 호출하는 것을 알 수

2022년 5월 11일
·
0개의 댓글

C++ / const member func / mutable member data

member function () 뒤에 const를 붙이는 것const member function 에서는 member의 값을 바꾸지 않겠다. → 모든 member는 const로 취급. 만약 바꾸려고 하면 컴파일 에러const object는 const function만

2022년 5월 11일
·
0개의 댓글

C++ static 멤버

멤버 데이터는 객체당 한 개가 생성Case 1 - 전역 변수 이용하는 방법 / 어디서든 접근 가능하기 때문에 안전하지 않음Case 2 - static을 사용하는 방법 / 반드시 클래스 외부에서 선언 되어야함static 멤버 데이터 특징프로그램 시작시 메모리에 올라감.객

2022년 5월 10일
·
0개의 댓글

C++ / member 초기화 / explicit 생성자 / vector 초기화

객체를 생성하면 모든 멤버 데이터의 생성자도 호출된다.즉, member initializer 를 사용해야하는 경우멤버 데이터로 상수나 참조가 있는 경우디폴트 생성자가 없는 타입이 멤버로 있는 경우멤버 데이터가 선언된 순서 대로 초기화 됨explicit 생성자Direct

2022년 5월 10일
·
0개의 댓글

C++ / constructor destructor

모든 멤버 데이터가 public 영역에 있다면, 객체 생성시 { } 로 초기화 가능멤버 데이터가 하나라도 private에 있다면, 구조체 초기화 문법 사용할 수 없음 → 초기화 멤버 함수를 제공해야 함. 하지만, 초기화 할때마다 초기화 함수를 호출하는 것은 매우 번거로

2022년 5월 9일
·
0개의 댓글

Readme markdown 화살표

왼쪽 화살표 : ←, ←오른쪽 화살표 : →, →위 화살표 : ↑ , ↑아래 화살표 : ↓, ↓

2022년 5월 9일
·
0개의 댓글

C++ / OOP / 접근 지정자 / 캡슐화

OOP상태를 나타내는 데이터와 상태를 조작하는 함수를 묶어서 타입을 설계데이터와 함수가 분리 되어 있으면 데이터를 항상 함수 인자로 전달해야 함즉, 데이터와 함수를 묶어서 타입을 설계 -> 보다 안전하고, 사용하기 쉬운 타입을 설계 가능C의 경우 구조체 안에 함수 넣을

2022년 5월 9일
·
0개의 댓글

python *args **kwargs 예제

python을 하다보면 \*args, \*\*kwargs 들을 만나게 된다.이것들을 확실히 정리 + 예제를 들어 설명하고자 한다.

2022년 5월 4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