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 - gh-pages & 빈화면,배경 만 나오는 현상

Jaho·2022년 6월 7일
0

React

목록 보기
16/22

VScode에서 github page를 생성해 주는 gh-pages를 알아보자.

gh-pages

npm i gh-pages

install code


설치가 다 되었다면 사용하고 있는 VScode의 폴더에 package.json을 열어보자.

scripts 를 찾아서 deploy & predeploy 코드를 추가 작성해 주자.

deploy = gh-pages 를 빌드 해주는 코드
predeploy = deploy가 실행되기전에 작동하는 코드


그리고 맨 밑(빈칸)으로 가서 homepage 를 만들어주자.

 "homepage": "https://{깃허브명}.github.io/{레퍼지토리명}"

준비는 모드 끝났고 이제 터미널에서 npm run deploy를 실행 해주자.


정상적으로 완료 되었다면 Published 가 창에 뜰 것이다.

오류

gh-pages 를 인스톨한 후에 설정을 맞춰놓고 Pulbished까지 완료되었는데 어떤 이유에선지 배경화면만 떡하니 보여주고 있었다... (심지어 개발자도구 안에 내용도 없었음)

무슨 문제인지 구글😀 병원에 진단 받으러 가보았다.

문제는 바로 이것!


  <Router basename={process.env.PUBLIC_URL}>

basename을 설정해 주는 것이었다.
기본 URL을 설정해주는 props이다.

profile
개발 옹알이 부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