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study.log 16 - 쿼리스트링

Jakesjk·2023년 1월 4일
0

Dev.Tech.Log

목록 보기
22/26
  1. 쿼리스트링 ( Query String ) 의 정의와 필요성
    내가 어떤 페이지를 보고싶다는 단순한 정보만 URL을 통해서 표현할 수 있었다.
    백엔드 또한 어떤 단일 상품에 대한 정보를 응답해주는 것처럼 특정 리소스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한다는 단순한 형태의 요청만 URL을 통해서 할 수 있었다.

하지만, 규모가 더 커지고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단순한 요청만으로는 비효율이 발생할 수 있다.
방대한 데이터 속에서 좀 더 특정된 형태의 정보를 보고싶어하는 유저를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
"쿼리스트링"이다.
그림1: 쿼리스트링 형태

쿼리스트링은 문자열의 형태를 띄고, key=value로 표현된다. ?는 여기서부터 시작이라는 뜻

예를 들어, products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은데 인기순으로 정렬된 정보를 얻고 싶다는 것을 쿼리 스트링을 통해서 표현한다면 아래와 같은 형태가 될 것

https://www.example.com/products?sort=popular

profile
Dreams come tru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