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한 일
💌 코드 리뷰
pawnsToPrint.append(pawn.getColor().getRepresentation());
와 같이 코드를 짰더니 디미터 법칙에 대해 학습해보라는 피드백을 받았다.
- 디미터 법칙
- 낯선 객체에 메시지를 보내는 설계를 피하라
- 객체는 내부적으로 보유하고 있거나 메시지를 통해 확보한 정보만 가지고 의사 결정을 내려야 한다.
- 한 객체가 알아야 하는 다른 객체를 최소한으로 유지하라는 의미로 최소 지식 원칙(Principle of least knowledge)라고도 불린다.
- 호출 가능한 메서드
- 객체 자신의 메서드
- 메서드의 파라미터로 넘어온 객체들의 메서드
- 메서드 내부에서 생성, 초기화된 객체의 메서드
- 인스턴스 변수로 가지고 있는 객체가 소유한 메서드
- 주의사항
- 자료구조에는 디미터 법칙이 적용되지 않는다.
- 하나의 .을 강제하지 않는다.
👍 Good
- 남궁성 님의 강의를 들으며 예전에 이해 못하고 사용했던 쓰레드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 작업 관리자에서 쓰레드의 수를 확인했는데 뭔가 짜릿했다.
- dell 노트북 function 키 때문에 고생했는데 fn+esc로 락 잠금 및 해제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 미루고 미루던 인텔리제이 단축키를 학습했다. 마우스에 손이 가지 않도록 잘 활용해야겠다.
👎 B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