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220_TIL

Jane·2021년 2월 19일
2

TIL

목록 보기
35/103
post-thumbnail

📌 오늘 한 일

🗣️ 세미나

[2월 우아한테크세미나] 우아한 스프링 부트

  • 백기선 님이 진행하시는 우아한 스프링 부트 세미나를 들었다. 김영한 님과 다르게 maven을 사용하셨다.
  • 채팅창에 유익한 정보가 많았는데 강의를 따라가기도 벅차서 제대로 살펴보지 못했다. 구글 독스에 복붙해 놨으니 스프링 부트에 대한 이해가 깊어진 후 다시 읽어봐야겠다.
  • 어제 처음으로 스프링 부트를 접했고 스프링에 대한 배경 지식도 전혀 없는 상태에서 따라가기에는 내용이 어려웠다. 발표 자료도 있으니 김영한 님 입문 강의를 다 보고 복습해봐야겠다.

🧰 삽질로그

👍 Good

  • 드디어 자바의 정석을 완독했다. 람다와 스트림, 함수형 인터페이스 부분은 혼자 이해하기가 어려워 남궁성 님의 강의를 들었는데 너무 재밌었다. CS 미션을 하면서 삽질을 안 했었다면 이렇게 재밌다고 못 느꼈을 것 같다. 역시 삽질한 후에 남이 떠먹여주는 밥 먹는 게 제일 맛있다.
  • 뒤에 입출력 부분과 네트워크 부분은 아직 강의가 안 나왔는데 나중에 나오면 꼭 들어봐야겠다. 기초편에는 수록되어 있지 않은 내용도 설명해주셔서 더 좋다.

👎 Bad

  • 미션 4를 수정하지 못했는데 merge가 되어버렸다. 정성껏 리뷰해주셔서 대대적인 수정을 할 예정이었는데 다음 단계에서 수정해야겠다. 리뷰어 분께 죄송하다.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2월 21일

자바의 정석 완독 하셨다니 대단하시네요 거의 1000페이지 분량이지 않나요? ㅎㅎ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2월 22일

우와 자바의 정석 시작하신지 얼마 안되신 것 같은데 완전 빠르시군요👍👍 역시 제인 대단해요

1개의 답글